UPDATED. 2024-04-19 21:45 (금)
펩트론, 30억 원 규모 자사주 취득 예정
펩트론, 30억 원 규모 자사주 취득 예정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03.15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 주주총회 이후 이사회 통해 자사주 취득 확정
1개월 지속형 전립선암 치료제 PT105 국내외 판권 계약 '잰걸음'

 

[바이오타임즈] 펩트론이 3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펩트론은 지난해 11월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자본준비금(주식발행초과금)을 감액하고 결손금 전액을 보전해 재무구조 개선을 단행한 바 있다.

또한 결손 보전 후 남은 자본잉여금을 이익잉여금 계정으로 전입해 자사주 매입 또는 배당이 가능한 재원을 마련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기업가치가 회사의 성장성과 잠재력에 비해 저평가돼있다는 판단 하에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목적으로 자사주 취득을 검토 중이다. 이번 자사주 취득 계획은 기업가치 상승에 대한 회사의 의지이자 자신감을 반영한 결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호일 펩트론 대표이사는 “회사가 전략적으로 추진해온 사업들의 성과가 본격적으로 가시화되고 있다”면서 “2023년은 재무구조를 개선하는 것뿐만 아니라 수익구조를 정상 궤도에 진입시키는 해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펩트론은 글로벌 시장에서 최초로 생물학적 동등성 임상을 성공시킨 1개월 지속형 전립선암 치료제 ‘PT105’의 양산을 앞두고 있다.

현재 유수 제약사와 공급가 등의 세부 전략 논의 중이며, 국내 판권 계약이 체결 후 하반기부터 상업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시장 진출 전략으로 국내 임상결과를 그대로 사용해 허가면제를 받을 수 있는 아시아 시장을 우선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