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31 01:00 (금)
루닛, 미국 암학회서 AI 바이오마커 '루닛 스코프' 성능 검증 공유
루닛, 미국 암학회서 AI 바이오마커 '루닛 스코프' 성능 검증 공유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3.03.15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3대 암 학회 5년 연속 참가… 인공지능 활용 최신 연구 발표
다양한 암종에서 환자 맞춤형 치료 제공 등 폭 넓은 활용성 뒷받침

 

(사진=루닛)
(사진=루닛)

 

[바이오타임즈]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대표 서범석)이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미국암학회(AACR 2023, 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에 참여한다. 

내달 14일부터 19일(현지시간)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개최되는 AACR 2023에서 루닛은 다양한 암종에 AI 바이오마커 및 AI 병리분석 솔루션을 적용한 연구초록 5편을 발표한다고 15일 밝혔다.

루닛은 이번 학회에서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Lunit SCOPE)'를 활용해 ▲비소세포폐암 KRAS G12C 돌연변이 예측 모델의 성능 검증 ▲AI 기반 범용 면역조직화학염색(Universal Immunohistochemistry) 분석기의 성능 평가 ▲진행성/전이성 담도암에서 루닛 스코프 IO의 면역항암제 치료효과 예측 성능 검증 ▲다양한 암종의 종양-기질 경계에서의 종양침윤림프구 정량 분석 ▲난소상피암에서의 루닛 스코프 면역표현형 분석 결과 등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서범석 루닛 대표는 "이번 AACR 학회에서는 루닛이 기존에 다루지 않았던 보다 다양한 암종에 대해 루닛 스코프를 활용한 연구성과를 발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암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치료법을 제공할 수 있도록 관련 학술 연구와 제품 개발에 지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AACR은 전 세계 약 120개 국 5만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세계적 권위의 암학회로,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유럽종양학회(ESMO)와 함께 세계 3대 암학회 중 하나로 꼽힌다.

AACR에서는 매년 전세계 의료 전문가 및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한 데 모여 최신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있으며, 루닛은 지난 2019년부터 5년 연속 AACR에 참가해 AI 기반 바이오마커 관련 최신 연구 성과를 발표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