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45 (금)
한국파마, 액제형 변비치료제 ‘크리롤액’ 품목허가 획득
한국파마, 액제형 변비치료제 ‘크리롤액’ 품목허가 획득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3.01.09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폴리에틸렌글리콜4000 성분 변비치료제
인트로바이오파마와 공동 개발, 액제형으로 개발한 최초의 제품
크리롤액 외 ’아제리아정’, ‘파마라푸티딘정’ 등 2023년 10여 개 신제품 출시 예정

[바이오타임즈] 전문의약품 제조 기업 ㈜한국파마(대표 박은희, 032300)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폴리에틸렌글리콜4000 성분 변비치료제 ‘크리롤액’의 일반의약품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크리롤액’은 한국파마와 인트로바이오파마(대표 박석용)가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제제 개발은 인트로바이오파마가 맡았으며, 한국파마가 기술이전 받아 생산 및 허가를 진행하고 있다.

‘크리롤액’은 8세 이상의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복용할 수 있는 변비치료제로, 액제형으로 개발한 최초의 제품이다. 주성분인 ‘폴리에틸렌글리콜4000’은 1996년 프랑스에서 처음 발매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됐으며, 경구 복용 시 장에서 흡수되지 않고 대장 내의 높은 삼투압을 형성해 수분 흡수를 억제하여 변비를 치료한다.

특히, 기존 시판 제품의 단점인 ▲과량의 산제를 물에 녹여 복용해야 하는 불편함 ▲용해 후 용기 내 잔여 가능성 등을 개선해 기존 복용 환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은희 한국파마 대표는 “크리롤액을 통해 환자들의 변비치료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선호도 높은 액제형 최초 출시를 통해 해당 시장 점유를 공격적으로 늘리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크리롤액’은 한국파마가 2018년 네덜란드 노르진社로부터 들여온 세계 최초 1L 장 세정제인 ‘플레뷰산’에 이은 하부 위장관 의약품이다.

이 외에도 한국파마는 고혈압 치료제 아제리아정(아젤니디핀), 위궤양 치료제 파마라푸티딘정(라푸티딘) 등 올해 10여 개의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회사는 다양한 신규 제품군 강화로 순환기 시장까지 섭렵한다는 목표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