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45 (금)
휴이노,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와 합작투자 회사 설립
휴이노,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와 합작투자 회사 설립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12.2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내 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더해 향상된 의료서비스 제공 목적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심전도 판독 센터 설립
(왼쪽 다섯 번째부터) 길영준 휴이노 대표이사, 함병주 고대 의료기술지주 대표이사, 고대 안암병원 흉부외과 손호성 교수, 고대 안암병원 순환기내과 최종일 교수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사진=휴이노)
(왼쪽 다섯 번째부터) 길영준 휴이노 대표이사, 함병주 고대 의료기술지주 대표이사, 고대 안암병원 흉부외과 손호성 교수, 고대 안암병원 순환기내과 최종일 교수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진행했다(사진=휴이노)

[바이오타임즈]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이노(대표이사 길영준)는 고려대학교 의료기술지주㈜(대표이사 함병주)와 합작투자 회사를 설립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된 설립식에서 양사의 대표이사가 참석해 서약에 협의했으며, 이사회 구성원으로 활동할 예정인 손호성 교수(고대 안암병원 흉부외과)와 최고 임상 책임자(CMO)로 활동 예정인 최종일 교수(고대 안암병원 순환기내과)도 참석했다.

합작투자 회사는 원내에서 발생하는 수많은 데이터를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의료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연구와 개발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됐다. 휴이노는 기존에 개발된 인공지능 기반의 심전도 판독 기술을 고도화해 의료 현장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기반의 부정맥 진단 기술을 공동개발하고, 인공지능의 부족한 부분을 고려대학교 의료원의 우수한 임상 기술로 접목해 글로벌 수준의 의료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해 나갈 예정이다.

2014년 설립된 인공지능 기반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휴이노는 ‘생체신호 분석 및 진단 보조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웨어러블 기기를 통해 생체신호(혈압, 심전도, 심장 박동수 등)를 연속 측정하고, 독자적으로 개발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의료진이 더욱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22년 5월 MEMO PatchTM과 MEMO A.I. TM를 출시했으며, 유한양행과 국내 판권 계약을 체결해 국내 종합병원, 병의원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기업 존슨앤존슨메디칼(Johnson & Johnson MedTec)과도 데이터 기반 부정맥 치료 협약을 맺어 국내외 유통망을 확장할 계획이다.

휴이노 길영준 대표이사는 “실제 의료 현장에서의 인공지능 기술 도입을 필요로 하고, 이에 의견이 부합해 합작회사를 설립하게 됐다”며, “휴이노의 메모패치(MEMO PatchTM)와 메모에이아이(MEMO A.I. TM) 기술은 부정맥 검출률이 기존 24시간 홀터 심전계 대비 127% 높은 것을 임상 결과로 입증했다. 이번에 설립되는 합작투자 회사를 통해 기 개발된 휴이노 인공지능 기술의 보완점을 향상해 나간다면 성능 개선뿐만 아니라, 신뢰도 높은 판독 기술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전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