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50 (금)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한국콜마홀딩스, 제2회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한국콜마홀딩스, 제2회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개최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2.12.01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BF의 여성 생명과학자들이 보유한 기술 성과를 한국콜마가 상업화할 수 있도록 협력
상호 간 지속적인 연구 및 기술 협력 방안 모색
제2회 WBF-한국콜마홀딩스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참석자 단체사진(사진=한국콜마홀딩스)
제2회 WBF-한국콜마홀딩스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참석자 단체사진(사진=한국콜마홀딩스)

[바이오타임즈]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회장 이미옥 서울대 교수, 이하 WBF)과 한국콜마홀딩스(대표 안병준)가 참여하는 ‘제2회 WBF-한국콜마홀딩스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이 지난달 29일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개최됐다.

‘WBF-한국콜마홀딩스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은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을 기반으로, WBF의 우수 여성 생명과학자들이 보유한 기술 성과를 한국콜마에서 상업화해 나갈 수 있는 지속적이고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열린다.

올해 행사는 이미옥 WBF 회장 및 문병석 한국콜마 종합기술원 원장(사장)의 축사로 막을 열었다. 이어 한국콜마홀딩스와의 공동 연구와 기술 협업을 희망하는 WBF 회원 중 ▲이경(동국대) ▲김경순(인제대) ▲김미현(가천대) ▲김두리(한양대) ▲박세연(동덕여대) ▲허주영(전남대) ▲김필남(KAIST) 7인의 교수진이 연구 및 기술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고, 한국콜마홀딩스의 해당 연구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해 화장품 및 의약품 분야에서의 R&D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은 여성 과학자 양성을 목적으로 2001년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생명과학계 여성 과학자의 입장을 대변하는 구심체가 되어 여성생명과학자의 양성평등적 고용, 연구 활동 및 교류 지원, 인재 발굴 및 포상, 산학협력 등의 사업을 통해 여성 리더십 함양에 주력하고 있다.

여성생명과학기술포럼은 산학계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네트워크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작년 산학협력위원회를 신설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는 더 실제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국콜마홀딩스의 관심 기술 및 소재 정보를 안내해 해당 분야에 관심 있는 회원을 모집했다.

한국콜마홀딩스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 발표자 및 해당 분야의 회원들과 지속적인 연구 및 기술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