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0:35 (토)
파워풀엑스, 메디핑 1호 민간 자격증 탄생 앞둬
파워풀엑스, 메디핑 1호 민간 자격증 탄생 앞둬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11.30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워풀엑스)
연세대학교에서 스포츠 테이핑 강의를 진행 중인 안도혁 파워풀엑스 사내벤처팀장(사진=파워풀엑스)

[바이오타임즈] 세계 최초 프리컷 스포츠 테이프 ‘메디핑’ 제조업체 ㈜파워풀엑스(대표이사 박인철)의 사내벤처 팀 ‘(사)국제 스포츠 퍼포먼스 랩(International Sports Performance Lab, 이하 ISPL)이 ‘퍼포먼스 해부학 전문가’ 민간 자격증 등록을 앞두고 있다.

퍼포먼스 해부학 전문가 과정은 신체의 움직임에 관여하는 근육과 관절 및 신경을 전문적으로 이해하는 과정이다. ISPL은 퍼포먼스 해부학 전문가 민간 자격증 과정으로 등록하여 생활체육, 해부학 등 헬스케어 전반에 관심있는 소비자들이 신체의 구조와 움직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운동기능 프로그램 및 운동지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자격 시험은 신체의 근육, 관절, 신경으로 접근하여 신체의 구조와 움직임에 대한 필기시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70점 이상 취득 시 합격할 수 있다.

ISPL은 자격증 발급을 위해 필요한 ‘제품-서적-교육(온, 오프라인)’을 모두 제공함으로써 타 교육기관과 차별화된 독립적인 교육협회를 운영하고 있다. 스포츠 테이핑의 대중화를 이끈 스포츠 테이프 ‘메디핑’을 중심으로 교육서적 ‘메디파워’, ‘메디필라’, ‘메디케어(2023년 출간 예정)’를 꾸준히 출간하여 퍼포먼스 해부학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테이핑’, ‘필라테스 테이핑’, ‘체형교정 및 근막이완’에 대한 민간자격증 발급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고려대학교 스포츠의학 석사과정에 재학 중이며 열감 성분이 함유된 테이핑의 효과를 증명하는 최초의 논문 게재를 앞두고 있는 안도혁 파워풀엑스 사내벤처팀장은 “퍼포먼스 해부학의 민간자격증 등록을 시작으로 메디핑을 활용한 자격사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며 “스포츠와 교육 사업의 연계를 통한 ISPL만의 혁신적인 스포츠 산업의 융복합에 대해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안도혁 팀장이 중심이 된 ‘국제 스포츠 퍼포먼스 랩’은 창업진흥원 주관 ‘사내벤처 육성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되어 스포츠 테이핑 교육,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2023년에는 스포츠 종목별 프리컷 스포츠 테이프와 사방으로 늘어나는 사방스판 스포츠 테이프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