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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네이처셀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네이처셀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10.26 16:1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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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위 네이처셀, 2위 알테오젠, 3위 진원생명과학
브랜드소비 22.21% 상승, 브랜드소통 11.96% 상승, 브랜드확산 10.42% 하락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9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네이처셀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알티오젠, 3위는 진원생명과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9월 26일부터 2022년 10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882,29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9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69,940개와 비교하면 3.3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0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네이처셀, 알테오젠, 진원생명과학, 신라젠, 바이오니아, 휴젤, 메디톡스, 셀리버리, 제넥신, 앱클론, 에이비엘바이오, 차바이오텍, 헬릭스미스, 케어젠, 유바이오로직스, 유틸렉스, 오스코텍, 메디포스트, 파멥신, 진매트릭스, 아이진, 아미코젠, 올릭스, 코아스템, 펩트론, 셀리드, 큐리언트, 서린바이오, 바이오솔루션, 고바이오랩 순이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네이처셀(대표 라정찬) 브랜드는 참여지수 697,232 소통지수 449,745 커뮤니티지수 400,400 시장지수 440,8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8,22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293,317과 비교하면 53.73% 상승했다. 

2위 알테오젠(대표 박순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283,491 소통지수 390,738 커뮤니티지수 370,184 시장지수 828,4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2,831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687,122와 비교하면 11.01% 상승했다.​​ 

3위 진원생명과학(대표 박영근) 브랜드는 참여지수 384,022 소통지수 512,640 커뮤니티지수 603,141 시장지수 348,5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8,354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95,817과 비교하면 23.57% 상승했다. 

4위 신라젠(대표 김재경) 브랜드는 참여지수 287,093 소통지수 244,214 커뮤니티지수 266,430 시장지수 551,4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9,21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92,206과 비교하면 1363.25% 상승했다. 

5위 바이오니아(대표 박한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269,182 소통지수 392,517 커뮤니티지수 356,348 시장지수 314,54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2,59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412,598과 비교하면 5.6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네이처셀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969,940개와 비교하면 3.38%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21% 상승, 브랜드소통 11.96% 상승, 브랜드확산 10.42% 하락, 브랜드시장 2.03%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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