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8:05 (금)
휴마시스, 미국 법인 설립 의결 “북미 현지화 사업 본격화”
휴마시스, 미국 법인 설립 의결 “북미 현지화 사업 본격화”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2.08.26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 분야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현지화 사업 본격 추진
미국 법인 통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절차 진행

[바이오타임즈] 현장형 신속 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205470, 대표이사 차정학)가 26일 이사회결의를 통해 미국 현지 법인 설립을 의결하고 설립을 위한 절차 진행에 착수했다.

이날 휴마시스의 공시에 따르면 회사는 총 200만 달러(원화 기준 약 26억 원)를 투자해 오는 9월 법인 설립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휴마시스는 미국 법인을 통해 진단 분야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현지화 사업을 본격 추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지난 7월 22일 캐나다 식약처에서 획득한 코로나19 자가검사 키트를 기반으로 북미 시장에서 공급 물량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현재 휴마시스는 약 70여 개국에 진단 제품을 공급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향후 북미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회사는 미국 법인을 통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절차를 진행하면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신규 제품의 북미 시장 출시 계획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미국 법인 설립을 통해 현지 고객과의 접점을 강화하는 등 보다 적극적인 현지화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주요 제품에 대한 추가적인 FDA 승인도 본격적으로 추진해 가장 큰 시장인 미국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제고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