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5 (금)
GC케어, 개인 맞춤 헬스케어 특화 ‘어떠케어 2.0’ 출시
GC케어, 개인 맞춤 헬스케어 특화 ‘어떠케어 2.0’ 출시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8.04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상태 분석’, ‘스마트검진 분석’, ‘소아 건강 체크’ 등으로 구성
누구나 모바일만 있으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셀프케어 서비스 담아
(사진=GC케어)
‘어떠케어 2.0’(사진=GC케어)

[바이오타임즈] GC(녹십자홀딩스) 자회사인 GC케어(대표 안효조)는 자신이 직접 자기 건강을 챙기면서 돌보는 ‘셀프케어 서비스’를 대거 담은 ‘어떠케어 2.0’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기업 검진 대행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 어떠케어 2.0은 ‘영양상태 분석’, ‘스마트검진 분석’, ‘소아 건강 체크’ 등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모바일로 셀프케어를 할 수 있는 서비스들로 구성됐다.

대표적으로 ‘영양상태 분석’ 서비스는 하루 동안 먹은 음식을 촬영하면 탄수화물, 지방 등의 영양성분량은 물론이고 칼로리까지 알려준다. 스마트검진 분석은 간단한 인증만으로 과거 검진 결과를 갖고 와서, 내 건강 변화를 알기 쉽게 시계열로 분석한다. 나이, 성별, 질병에 따라 하루 적정 걸음 수를 추천하고, 걷기 어려울 땐 대체 운동을 제시하는 기능도 있다.

이 밖에도 저렴한 개인 건강검진 서비스, 다이어트나 스트레스 등을 관리하는 서비스, 질병 유무를 보는 증상 체크 등 누구나 모바일만 있으면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셀프케어 서비스를 다수 담았다.

GC케어 안효조 대표는 “누구나 마음은 있지만 쉽지 않았던 셀프 건강 관리를 모바일 하나만으로 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고 있다”며 “많은 검진기록을 가진 어떠케어는 가장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가 되도록 앞으로도 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