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55 (금)
케어스트림 헬스, 헬스케어 IT 사업부문 필립스에 매각
케어스트림 헬스, 헬스케어 IT 사업부문 필립스에 매각
  • 안선희
  • 승인 2019.03.2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케어스트림의 의료 정보 시스템 사업부는 전세계의 다중 사이트 병원, 방사선 서비스 공급자, 이미징 센터 및 전문 의료 클리닉에 이미징 IT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케어스트림 헬스(Carestream Health)가 세계적인 의료 기술업체인 로얄 필립스(Royal Philips) (뉴욕증권거래소: PHG, AEX: PHIA)와 자사의 헬스케어 정보시스템(HCIS) 사업을 필립스에 매각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케어스트림의 HCIS 사업부는 전세계 멀티사이트 병원, 방사선 서비스 공급자, 영상 센터, 전문 의료 클리닉에 이미징 IT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사업부는 고성장의 매력적인 헬스케어 부문에서 강력한 고객 관계를 구축하며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달성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필립스는 헬스케어 IT 사업을 확장하고 업계 최고 수준의 VNA, 진단 및 엔터프라이즈 뷰어, 멀티미디어 레포트, 워크플로우 오케스트레이터, 임상, 운영 및 비즈니스 분석 툴을 포함한 케어스트림의 엔터프라이즈 영상 플랫폼을 필립스의 다양한 포트폴리오에 추가하게 됐다.

루도비치 다프리아(Ludovic d’Aprea) 케어스트림 헬스케어 정보 솔루션 사장은 “우리는 전문 의료인들이 최적의 치료를 제공하고 운영을 향상할 수 있도록 방사선 및 엔터프라이즈 이미징 IT 시스템을 제공해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었다”며 “HCIS 사업부는 필립스의 일원이 되어 더 번성하고 성공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두 조직 모두 의미 있는 혁신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각 회사의 문화에 이러한 가치가 깊이 배어있다. 고객들은 더욱 광범위한 헬스케어 IT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접근함으로써 의료 이미지 관리를 단순화하고 효율적인 협업을 지원하고 환자 치료를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필립스는 케어스트림과 마찬가지로 고객 중심, 세계적 수준의 기술 우수성, 지속적인 혁신을 기반으로 강력한 글로벌 사업을 구축했다.

로버트 카셀라(Robert Cascella) 로얄 필립스 정밀진단 사업부 수석총괄은 “필립스는 환자 경험 개선, 더 나은 치료 결과, 직원 경험 개선, 치료비용 절감의 4배 목표(Quadruple Aim)를 구현하겠다는 약속으로 전세계 헬스케어 제공업체들과 제휴해 사람과 정보 및 기술을 연결한다”며 “이번 인수로 병원 및 의료 시스템에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우리의 능력이 강화된다. 영상 시스템 플랫폼, 워크플로우 최적화 및 인공지능 기반 인포매틱스에서 우리가 이룩한 성공적인 혁신과 케어스트림의 클라우드 기반 엔터프라이즈 영상 인포매틱스 플랫폼 및 보완적인 지역적 입지가 결합해 정밀 진단을 보장하는 견고한 기반을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케어스트림은 이번 매각에 해당되지 않는 의료 영상, 치과 및 산업용 촬영, 비파괴 검사 및 정밀 코팅 사업부를 유지한다. 데이비드 웨스트게이트(David C. Westgate) 케어스트림 회장, 사장 겸 CEO는 “기존의 사업부들은 견고한 재정기반과 혁신적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세계 충성도 높은 고객들의 신뢰를 확보하고 있다”며 “이제 우리는 환자, 고객, 채널 파트너, 지역사회 및 모든 이해당사자들의 삶을 바꾸는 혁신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며 회사의 장기적 성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든 규제 및 관련 당국의 승인을 받고 노사협의회 및 노조와의 협의를 마치고 모든 사전 조건을 충족한 이후 양사는 올 하반기 매각 완료를 추진할 계획이며 그 때까지는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