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35 (금)
휴마시스, BA.5 검출 코로나 자가키트 캐나다 인증 획득
휴마시스, BA.5 검출 코로나 자가키트 캐나다 인증 획득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2.07.2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미크론 하위 변이 BA.4, BA.5 검출 확인
이번 승인으로 북미 시장에서 코로나 자가 검사제품의 판매 증가 기대

 

[바이오타임즈] 현장형 신속 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205470, 대표이사 차정학)의 자가검사키트가 캐나다 개인용 인증(CE-Self testing)을 지난 22일(현지 시각) 획득했다.

이번에 인증받은 휴마시스의 자가검사키트는 국내 정식 허가를 받은 ‘Humasis COVID-19 Ag Home Test’다. 전 세계적으로 오미크론 하위 변이가 확산하면서 개인용 검사키트에 대한 수요가 다시 증가하는 가운데, 회사는 이번 캐나다 승인을 기점으로 북미 시장에서 코로나 자가 검사제품의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특히 휴마시스의 자가검사키트는 남아프리카공화국 국립 대학과 연계해 오미크론 하위 변이인 BA.4와 BA.5 감염된 환자의 양성 검체로 검출 여부에 대한 임상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BA.4 및 BA.5 검체 모두 양성 확인이 가능해 해당 제품의 하위 변이 검출 성능에 문제가 없음을 입증했다. 그러나 이번 임상 평가에서는 인도에서 최초 확인된 켄타우로스(BA.2.75) 변이에 대한 시험은 포함되지 않았지만 빠른 시일 내로 추가 평가는 진행될 예정이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휴마시스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가 지속해서 발생하는 데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 및 세계보건기구(WHO) 등의 권고에 따른 변이 모니터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캐나다 인증 획득 이후 신속하게 캐나다 현지에 제품 공급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