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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비트컴퓨터’
7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는 ‘비트컴퓨터’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7.22 1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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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시스메디칼, 유비케어, CJ바이오사이언스, 이지케어텍, 케어랩스 순
6월보다 브랜드 소비 8.77% 상승, 브랜드 이슈 5.99% 상승, 브랜드 소통 5.97% 상승
(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사진=한국기업평판연구소)

[바이오타임즈] 비트컴퓨터가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제이시스메디칼, 3위는 유비케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6월 22일부터 2022년 7월 22일까지의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8,693,3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019,175개보다 23.85% 증가했다. ​

브랜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 가치, 소통 가치, 소셜네트워크 가치, 시장 가치, 재무 가치로 나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 간의 소통량, 소셜네크워크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 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해 산출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2022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비트컴퓨터, 제이시스메디칼, 유비케어, CJ바이오사이언스, 이지케어텍, 케어랩스, 뷰노, 인피니트헬스케어, 솔본, 제이엘케이, 라이프시맨틱스 순이었다. ​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 1위를 기록한 비트컴퓨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694 미디어지수 80,158 소통지수 91,126 커뮤니티지수 977,253 시장지수 228,854 사회공헌지수 421,440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911,52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 평판지수 1,128,301과 비교하면 69.42% 상승했다.​

2위 제이시스메디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863 미디어지수 97,119 소통지수 99,366 커뮤니티지수 392,913 시장지수 994,778 사회공헌지수 39,718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1,811,75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 평판지수 1,426,746과 비교하면 26.99% 상승했다.​

3위 유비케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268 미디어지수 67,643 소통지수 70,398 커뮤니티지수 138,607 시장지수 589,485 사회공헌지수 27,765가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995,16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 평판지수 840,271과 비교하면 18.43% 상승했다.​

4위 CJ바이오사이언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30 미디어지수 42,098 소통지수 43,668 커뮤니티지수 213,756 시장지수 349,372 사회공헌지수 26,050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751,8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 평판지수 574,459와 비교하면 30.88% 상승했다.​

5위 이지케어텍 브랜드는 참여지수 96,142 미디어지수 52,028 소통지수 50,622 커뮤니티지수 212,444 시장지수 299,356 사회공헌지수 28,783이 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739,37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 평판지수 758,022와 비교하면 2.4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비트컴퓨터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6월 건강관리기술 상장기업 빅데이터 7,019,175개보다 23.8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77% 상승, 브랜드 이슈 5.99% 상승, 브랜드 소통 5.97% 상승, 브랜드 확산 50.17% 상승, 브랜드 시장 12.49% 상승, 브랜드 공헌 104.3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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