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45 (수)
제약바이오협, 10월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개최
제약바이오협, 10월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 개최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7.19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기반 산업에 걸맞은 직무별 인재 발굴
기업별 채용설명회와 제약기업과 구직자 간 직무 멘토링, 면접 진행
2019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채용박람회 전경(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2019년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채용박람회 전경(사진=한국제약바이오협회)

[바이오타임즈]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과 함께 오는 10월 11일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2022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2018년 처음 열린 한국 제약바이오산업 채용박람회는 청년고용에 활력을 불어넣는 고용 창출의 장이자, 제약바이오산업의 경쟁력과 사회적 가치를 널리 각인시킨다는 목표로 시작됐다.

채용박람회 개최 첫해인 2018년 3,000여 명의 취업준비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주요 제약·바이오기업 47곳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등 정부 기관 3곳과 제약산업 특성화대학원 3곳이 참여했다. 이듬해인 2019년에는 2018년에는 74개 제약바이오기업과 6개 기관 등 총 80개 부스가 들어섰고, 약 6,200명이 행사장을 찾는 등 2년 연속 질과 양 모든 면에서 성공적으로 행사를 개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에 따라 협회는 국민 건강을 책임지는 보건 안보 산업이자 국가의 미래를 열어가는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한 제약바이오산업이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올해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협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성공 ▲공격적 연구개발에 기반한 기술수출 경신 및 신약 파이프라인 확충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지정 ▲인공지능 활용 신약 개발 및 디지털 헬스케어 선도 등 높아진 산업의 위상과 역량을 재확인하는 동시에, 지식기반 산업에 걸맞은 직무별 인재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협회는 향후 코로나19의 확산 추이를 봐가며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형태의 개최 등 세부 방안을 결정할 방침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채용으로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기업별로 부스가 운영되며, 기업별 채용설명회와 제약기업과 구직자 간 직무 멘토링이 진행된다. 면접 등 실질적 채용 절차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약바이오산업 홍보관을 비롯해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과 바이오벤처 등을 알리는 홍보관 운영 방안도 검토 중이다.

협회는 원활한 행사 준비를 위해 박람회 운영사 입찰공고를 냈으며, 회원사 등을 대상으로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어 조만간 TF를 구성해 본격적인 준비 작업에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