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05 (목)
에이치로보틱스의 재활 로봇, 보건산업진흥원 지원사업 선정…아산병원과 임상 연구 가속화
에이치로보틱스의 재활 로봇, 보건산업진흥원 지원사업 선정…아산병원과 임상 연구 가속화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6.15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우 희소한 3등급 상지 재활용 로봇 보조 재활 장치로, 올 하반기 출시 예정
기술 혁신성, 수출 가능성, 유망성, 평가 수행기관의 전문성 등 까다로운 심사 모두 통과
에이치로보틱스의 재활 로봇 리블레스 플라나(사진=에이치로보틱스)
에이치로보틱스의 3등급 상지 재활용 로봇 보조 재활 장치 '리블레스 플라나'(사진=에이치로보틱스)

[바이오타임즈] 로봇 기반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로보틱스(대표 구익모)는 ‘3등급 상지재활로봇 리블레스 플라나(Rebless plana)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임상 연구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이번 사업을 서울아산병원과 함께 진행하며, 임상 연구를 바탕으로 제품의 임상학적 유효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차세대 스마트 원격재활 헬스케어 솔루션 ‘리블레스’의 국내외 시장 공략에도 집중하고 있는 에이치로보틱스는 이번 지원사업 선정으로 출시를 앞둔 ‘리블레스 플라나’의 제품성 강화를 통해 올해 하반기 성장 동력도 확보했다는 평가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재활 운동을 위한 재활 로봇 디바이스와 SW플랫폼을 함께 제공하는 것을 핵심 사업모델로 운영하며 이를 통해 다양한 재활 운동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리블레스 플라나’는 국내에는 매우 희소한 3등급 상지 재활용 로봇 보조 재활 장치로,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에이치로보틱스의 차세대 모델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 MFDS Class 3 획득(2021년), 국립재활원 재활 로봇 중개연구 우수 사례 선정(2020년) 등의 쾌거를 올린 바 있다.

이번 사업의 주된 목적은 국산 의료 신제품의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 확보이다. 또한 혁신 기술 등이 적용된 신제품 사용자 평가를 통해 수입 제품 사용 비중이 높은 국내 주요 의료기관에 국산 유망 제품의 시장 진입을 돕는다는 계획이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신청 제품의 기술 혁신성, 수출 가능성, 유망성, 평가 수행기관의 전문성 등 까다로운 심사를 모두 통과했다는 점에서 ‘리블레스 플라나’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검증받았다고 설명한다.

에이치로보틱스는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다. 메드텍 로드 투어(MedTech Road Tour) 참가, 미국 브룩스 재활병원(BROOKS Rehabilitation)에 리블레스 납품 등의 성과를 내는 상황에서 국내 지원사업에도 선정됨에 따라 재활 로봇 시장에서의 입지는 더욱 공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