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4:20 (금)
닥터나우, ‘부스터즈 컴퍼니’ 인수∙∙∙ “헬스케어 슈퍼앱 목표”
닥터나우, ‘부스터즈 컴퍼니’ 인수∙∙∙ “헬스케어 슈퍼앱 목표”
  • 최진주 기자
  • 승인 2022.04.2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스터즈 컴퍼니,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앱 서비스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송 서비스 고도화∙∙∙다방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도입
김종상 신임 CPO 합류, 부스터즈 컴퍼니 대표∙토스 PO 등 서비스 기획∙운영 총괄 역임
닥터나우 김종상 신임 CPP(사진=닥터나우)
닥터나우 김종상 신임 CPP(사진=닥터나우)

[바이오타임즈] 국내 대표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대표 장지호)가 헬스케어 스타트업 ‘부스터즈 컴퍼니’를 인수하고 김종상 대표를 닥터나우 최고제품책임자(CPO)로 선임했다고 25일 밝혔다. 

부스터즈 컴퍼니는 개인별 맞춤형 운동 콘텐츠를 제안하고 의료전문가를 통한 상담 및 관리를 지원하는 ‘건강비서’와 ‘클리닉’, ‘파인드’ 등의 디지털 헬스케어 앱을 지속적으로 선보였다. 

닥터나우는 부스터즈 컴퍼니의 서비스 개발 역량과 노하우를 확보해 현재 운영 중인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송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아갈 방침이다. 건강 관리에 관심이 높아진 이용자에게 더 나은 플랫폼 경험을 제공하고 만족도를 선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인수로 닥터나우에 합류한 김종상 신임 CPO는 부스터즈 컴퍼니의 모든 서비스를 직접 기획∙운영한 창업가다. SK플래닛 데이터 애널리스트 경력을 거쳐 토스에서 프로덕트 오너를 역임했다. 

특히 2020년 토스 재직 당시 코로나19 재난지원금 서비스 론칭 및 월간 활성 이용자(MAU) 1,100만 건 달성 등 대규모 프로젝트와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낸 바 있다. 

김종상 신임 CPO는 “비대면 진료와 처방약 배송이라는 전례 없는 새로운 혁신으로 의료 서비스의 패러다임을 전환한 닥터나우의 비전에 깊이 공감해 합류를 결정했다”며 “고객 중심의 압도적인 서비스를 통해 헬스케어 전 분야를 아우르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최진주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