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05 (토)
지피바이오–피플스헬스, 4차 산업 의료 혁신사업 위한 협력 약속
지피바이오–피플스헬스, 4차 산업 의료 혁신사업 위한 협력 약속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2.01.12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도화된 전문성과 빅데이터 통한 정확한 예측통계로 성장산업의 혁신 기대
온 가족 주치의 플랫폼의 역할 할 것
지피바이오 성제혁 대표(사진=지피바이오)
지피바이오 성제혁 대표(사진=지피바이오)

[바이오타임즈] 지피바이오(대표 성제혁)는 8일 피플스헬스(대표 김은선)와 4차 산업 의료 혁신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시 중구 호텔 U5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에는 지피바이오 성제혁 대표, 홍승민 본부장과 에스메디신스탠다드 형기우 부사장, 피플스헬스 김은선 대표(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소화기내과 지도교수), 김건하 교수(원자력병원 소아청소년과 과장), 성남시의료원 가정의학과 이승화 과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피바이오가 보유한 생체 빅데이터 및 AI가 접목된 핵심 기술력과 피플스헬스의 전문 의료진을 통한 의료상담 역량이 결합하여 새로운 시너지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지피바이오는 전 세계 유일의 생체 성분 DB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다. 9년간 축적되고 고도화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한 성장 예측을 통해 개인 맞춤형 성장 디지털 치료제를 제공한다.

피플스헬스는 40여 명의 대학교수급 전문 의료인 자문단을 보유하고 있으며, 비대면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아는의사’를 개발·운영하고 있다. 아는의사는 경력 많은 전문의의 노하우로 개발된 비대면 문진 서비스와 건강관리 조언 상담, 대면 진료를 보완할 수 있는 스마트 AI 문진 서비스, 다수의 높은 수준 의료진 확보를 위한 의사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제혁 피플바이오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전문의의 고도화된 전문성과 빅데이터를 통한 정확한 예측통계로 성장산업의 혁신을 이루어 낼 수 있다”고 기대했다.

김은선 피플스헬스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환자별 다양한 증상과 병기에 따른 환자 데이터를 구축하여 더욱 나은 서비스로 발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양측은 올해 안으로 아동, 청소년에서 가족 단위로 서비스가 확대되는 모델을 구축해 온 가족 주치의 플랫폼의 역할도 하겠다는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