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05 (화)
동물약국 플랫폼 ‘펫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동물약국 플랫폼 ‘펫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 유치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1.12.03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동물약국 플랫폼 앱 출시, 전국 1,200여 개 동물약국 확보
펫팜 앱 통한 동물약국 기반의 상담 서비스와 동물의약품 중개 시스템 제공 예정
사진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펫팜 윤성한 대표, 윤수호 이사,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사진=펫팜)
사진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펫팜 윤성한 대표, 윤수호 이사,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사진=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바이오타임즈] 동물약국 플랫폼 ‘펫팜’(PET PHARM)을 운영 중인 반려동물 스타트업 ㈜펫팜(대표 윤성한)이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 박제현)로부터 프리 시리즈A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3일 밝혔다.

펫팜은 현재 동물약국을 대상으로 동물의약품을 공급하며, 동물의약품을 공급받는 동물약국이 동물의약품을 잘 판매할 수 있도록 관리와 지역별 담당 매니저를 배정하여, 일반약국의 동물약국 개설을 도와주고, 동물의약품 반품 및 회수 등 사후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펫팜 윤성한 대표는 “팁스(TIPS) 운영사이자 국내 1위 스타트업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인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 이번 투자금은 내년 말까지 동물약국 약 3,000개를 확보하고, 앱 기능 업데이트 및 전용 QR코드와 연계된 POS 프로그램 개발, 자사 브랜드 제품 제조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라며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펫팜 어플에서 소비자가 필요한 약을 검색하고, 보유한 동물약국을 찾는 맵 서비스부터 동물약국과 소비자 간의 1대 1 채팅 상담 서비스 등 추가 기능을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펫팜은 최종 목표를 반려동물 통합플랫폼 ‘펫올’(PET ALL) 구축이라 설명한다. 반려동물 관련 서비스업을 플랫폼에 입점시켜 예약, 결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동물의약품까지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통합플랫폼이 목표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작년도 기준 동물의약품 시장 규모는 1조 2,370억 원으로, 펫팜은 국내 최초 동물약국 플랫폼 앱을 출시하고 발 빠르게 움직여 전국 1,200여 개 동물약국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 펫팜은 동물약국 대상 동물의약품 통합플랫폼 사업으로 영역 확장과 성장 가능성이 매우 커서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전했다.

펫팜은 앞으로 펫팜 앱을 통한 동물약국 기반의 상담 서비스와 동물의약품 중개 시스템(특허 제10-2258771호)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앱에서 제공하는 동물의약품 정보와 동물약국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반려동물별로 필요한 동물의약품 정보를 안내하는 동물의약품 큐레이션을 내년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아울러 반려동물 전용 유산균 제품과 관절 보조제, 반려동물 상비약 세트 등 자사 브랜드 제품도 출시, 동물약국에 공급할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