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05 (금)
애드바이오텍, 증권신고서 제출...연내 코스닥 상장
애드바이오텍, 증권신고서 제출...연내 코스닥 상장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1.12.01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런칭쇼 성공적 개최에 따른 중국 시장 확대 기대
대량생산 위한 공장 증축, 글로벌 제품 연구개발 등에 공모자금 활용
왼쪽부터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 정홍걸 애드바이오텍 대표이사(사진=애드바이오텍)
왼쪽부터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 정홍걸 애드바이오텍 대표이사(사진=애드바이오텍)

[바이오타임즈] 면역항체 바이오기업 애드바이오텍(대표이사 정홍걸)이 30일 코스닥 상장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위원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상장 주관사는 대신증권이다.

애드바이오텍의 총공모 주식 수는 1,360,000주이며, 공모 희망가 밴드는 7,000원에서 8,000원으로 공모를 통해 95억 원~109억 원을 조달한다.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수요예측은 12월 15~16일에,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은 12월 20~21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코넥스 상장기업인 애드바이오텍은 달걀을 이용한 독보적인 고역가 항체(특이난황 항체, IgY) 생산기술로 항체의약품을 개발, 판매하고 있는 면역항체 바이오기업이다. 기술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IgY 기술이 적용된 항체의약품은 질병 예방과 치료가 가능하며 축산, 수산, 인체에 이르기까지 확장성이 높은 기술로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기술이다. 일본 최대 동물의약품 기업인 교리츠제약과 독점계약 체결하고 2019년 전략적 투자도 받았으며, 최근에는 중국에서 제품 등록 및 현지 유통회사와 공급계약 체결 등 중국 시장 공략 채비를 마쳐 본격적인 매출 발생을 기대하고 있다.

지난 11월 25일에는 중국의 대리상, 수의사 및 농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글로벌 런칭쇼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김명중 강원도 경제부지사의 축사 및 일본 교리츠제약의 일본 내 애드바이오텍 제품의 우수성 설명 등의 내용으로 약 2시간 20분 동안 진행했으며, 평균 상시접속자 2,500명 이상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함에 따라 향후 중국매출 확대를 위한 기대감이 더욱 상승하는 계기가 됐다.

애드바이오텍 정홍걸 대표는 “이번 코스닥 상장 및 글로벌 런칭쇼를 통해 지속적 R&D 투자를 실행하고 기술 적용 분야를 인체용 항체의약품 개발까지 확장할 수 있는 계기로 삼아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애드바이오텍은 글로벌 니즈에 대비한 대량생산을 위한 공장 증축, 글로벌 제품 연구개발 등에 공모자금을 사용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면역항체 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