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0:20 (목)
HK inno.N, ‘클레더마’ 아토피 피부염 개선 효과 입증
HK inno.N, ‘클레더마’ 아토피 피부염 개선 효과 입증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1.11.29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와 진행한 대규모 공동연구 결과 발표
환자 피부의 수분 손실뿐만 아니라 가려움증 감소 확인
클레더마 클렌저(사진=HK inno.N)
클레더마 클렌저(사진=HK inno.N)

[바이오타임즈] 바이오헬스기업 HK inno.N(대표이사 강석희)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클레더마(Klederma)가 아토피 피부염 증상에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는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와 진행한 대규모 공동연구 진행 결과를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와 대한피부과의사회 학술대회를 통해 발표했다. 4주간 128명의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시험에서 클레더마에 적용된 특허기술인 더마인셀로지는 피부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클레더마’는 HK inno.N이 처음 선보인 더마 브랜드로, 의학적이고 전문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진정한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서 소비자의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지속해서 출시해 차세대 더마코스메틱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작년 7월 병·의원 전문 제품으로 출시됐으며, 출시 이후 1년 만에 국내 11여 곳의 대학병원과 230여 개의 병·의원에서 유통되고 있다.

피부 과학에 기반을 둔 더마인셀로지 특허 기술은 실제 피부 구성과 유사한 성분 조합으로 피부 장벽 기능 향상 및 보습에 특화되어 있다. 더마인셀로지는 피부 지질과 가장 근접한 태지 유사 지질 복합체와 천연성분 3가지의 황금비율 포뮬러로 피부 장벽에 분포하는 지질을 강화해 수분의 증발을 막고, 피부 깊은 곳까지 영양과 수분을 전달하여 피부를 개선하는 클레더마 만의 특허 기술이다.

HK inno.N은 특허기술인 더마인셀로지를 바탕으로 한 클레더마 제품 출시와 함께 2020년 4월부터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와 공동연구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와 대한피부과의사회 학술대회에서 이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이번 공동연구에는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상임이사 16명이 모두 참여했으며, 총 16개의 대학병원에서 128명의 경증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해당 환자들은 4주 동안 아토피 관련 약품을 투약하지 않은 상태로 연구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연구에서는 특허 기술인 ‘더마인셀로지’가 함유된 보습제를 사용한 후 경피 수분 손실량의 개선, 가려움증 완화 개선 등의 효과를 관찰했다.

연구에 참여한 환자들은 특허기술인 '더마인셀로지'가 함유된 보습제를 4주간 도포했으며, 2주마다 1회씩 내원하여 경과를 측정했다. 경피 수분 손실량을 나타내는 TEWL은 21% (19.99 à 15.74) 감소, 가려움증 평가지수 VRS는 41%(1.67à 0.98) 습진 면적과 중증도 인덱스를 나타내는 EASI스코어는 45%(5.06 à 2.77)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같은 결과를 통해 클레더마 특허기술인 더마인셀로지는 피부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이번 공동연구 결과는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의 상임이사인 을지병원 한태영 교수가 13일 진행된 대한피부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발표했으며, 대한아토피피부염학회 학술대회에서도 관련 연구를 공개했다. 을지병원 한태영 교수는 발표를 통해 “아토피피부염 환자를 비롯한, 건조증 및 피부 장벽이 손상된 환자들에게 클레더마의 특허 기술 더마인셀로지의 효과와 안전성이 유의미한 결과를 나타냈다”고 밝혔다. 특히 ‘환자 피부의 수분 손실 뿐만 아니라 가려움증의 감소가 확인된 것이 의미가 크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