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20 (금)
솔루엠, 헬스케어 전담 자회사 설립 및 휴먼라인 인수
솔루엠, 헬스케어 전담 자회사 설립 및 휴먼라인 인수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1.11.2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담 자회사 설립 및 휴먼라인 인수 통해 헬스케어 사업 본격화
멘탈케어 솔루션 비즈니스 확대 등 ‘완성형 헬스케어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추구
(사진=솔루엠)
(사진=솔루엠)

[바이오타임즈] 정보통신기술(ICT) 전문기업 ㈜솔루엠(248070)이 헬스케어 사업 강화에 나선다.

솔루엠은 ‘㈜솔루엠 헬스케어’를 자회사로 설립하고 멘탈 헬스케어 전문기업 ‘㈜휴먼라인(대표이사 이인태)’을 인수한다고 24일 발표했다. 인수금액은 양사의 합의에 따라 공개하지 않는다.

㈜휴먼라인은 지난 2008년 설립돼 안구운동, 호흡과 명상 등의 콘텐츠를 제공해 온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 제공업체다. 뇌파 신호 감지 및 정신치료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스트레스, 피로도 등 30가지 이상의 건강징후 측정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멘탈닥터’를 출시해 사용자의 감정 조절, 집중력 향상, 긍정성 수면의 질 향상 등 건강한 정신상태를 지속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코로나 항원·항체 진단키트 제조사 ‘㈜피에이치씨(대표이사 최인환)’와 협업해 의료 진단 키트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솔루엠은 전담 자회사 설립 및 휴먼라인 인수를 통해 헬스케어 사업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방역체제 장기화에 따른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의 변화로 우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 개인의 정신건강을 관리하고 치료하는 ‘마음 방역’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솔루엠은 휴먼라인 인수를 통해 헬스케어 분야에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솔루엠의 헬스케어 사업 부문을 총괄할 유재설 대표이사는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전원, 통신, 반도체, 센서, 소프트웨어 기술과 휴먼라인의 멘탈 케어 솔루션 플랫폼을 결합해 헬스케어 분야에서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당사가 추구하는 각종 측정기기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한 ‘완성형 헬스케어 플랫폼’ 비즈니스 모델에 한 걸음 더 다가서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솔루엠은 앞으로 코로나19 및 당뇨 진단키트 개발, 병원용 ESL 공급, 뇌파 측정을 통한 멘탈케어 솔루션 비즈니스 확대 등 헬스케어 부문 사업을 한층 더 본격화할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