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05 (목)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2021’ 11월 2일 개최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2021’ 11월 2일 개최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1.10.1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활용 신약 개발 국내외 사례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기업 간의 경쟁, 가치 있는 데이터의 확보를 통해 차별화될 것

[바이오타임즈]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센터장 김화종)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의 지원으로 11월 2일 오전 10시 ‘AI 파마 코리아 컨퍼런스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데이터 기반의 협력과 경쟁산업체계’라는 주제로, 인공지능 활용 신약개발과 관련한 국내외 사례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해 최신 정보를 얻고, 사업 기회를 확대한다는 취지로 열린다.

오전 세션은 ‘보건의료 데이터 활용의 주요 이슈 및 해결과제’를 주제로 ▲다양한 의료 빅데이터 및 AI 연구의 성과(곽민섭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헬스케어 데이터의 의료 현장과 임상시험에서의 사용 경험: 클라우드와 AI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김경환 서울대학교병원 흉부외과 교수) ▲헬스케어 데이터의 연결 : 주요 내용과 쟁점들(한현욱 차의과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교수) ▲데이터 활용과 보호 양립 가능성을 위한 정책 방향 모색(유소영 서울아산병원 빅데이터연구센터 정책지원부장) 등의 주제발표가 마련된다.

오후 세션은 ‘프라이버시 보호와 데이터 활용의 양립 가능(연합학습에 대하여)’에 대해 집중적으로 진단한다. 주제발표는 ▲환자 개인정보를 위한 의료 딥러닝 분할학습 기법(김중헌 고려대학교 전기전자공학부 교수) ▲프라이버시를 보장하는 연합학습 알고리즘 개발 및 활용(이정혜 UNIST 산업공학과 교수) ▲Federated Learning Case Study(가제)(닉 레인 캠브릿지대학교 교수) ▲Federated Drug Discovery(김화종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장) 순으로 진행된다.

김화종 센터장은 “인공지능, 빅데이터 시대에 기업 간의 협력은 결국 데이터의 협력을 통해 이뤄지며 기업 간의 경쟁도 가치 있는 데이터의 확보를 통해 차별화된다”라며, “이러한 협력과 경쟁이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하는 방안을 같이 생각해보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면 10월 29일 18시까지 사전등록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안내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등록비는 무료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