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00 (금)
스위스 노바티스社, QMF149 천식 실험 밝은 전망 보여
스위스 노바티스社, QMF149 천식 실험 밝은 전망 보여
  • 안선희 기자
  • 승인 2019.05.31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이미지는 본문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음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위 이미지는 본문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음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바이오타임즈] 노바티스는 실험 단계의 흡입식 병용 치료제인 QMF149에 대한 임상 3상 QUARTZ 연구가 불충분하게 통제된 천식을 가진 환자의 1차 및 2차 평가점을 충족했다고 발표했다. 하루 한번 사용하는 이 고정 적량 치료제는 흡입형 코르티코스테로이드(ICS)와 비교하였을 때 폐 기능 및 천식 조절에서 상당한 개선을 보여주었다.

첫 번째 연구 결과에 따르면 indacaterol acertate와 mometasone furoate의 조합을 흡입하였을 때 24시간 후 폐 기능이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향상했음을 보여주었다. 폐 기능은 심호흡 후 1초 안에 강제로 배출할 수 있는 공기의 양을 측정하는 ‘FEV’를 통해 측정했다.

연구는 천식을 평균적으로 14년동안 앓은 평균 연령 45.6세의 802명 남녀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노바티스는 "indacaterol acertate와 mometasone furoate의 적량 조절 조합의 효능과 안전성을 살펴보는 QUARTZ 연구 결과에 매우 만족한다"고 독일 Mainz 대학병원 Oliver Kornmann 박사가 말했다.

그는 이어 "적량 조절 조합 흡입기는 복잡한 흡입기 요법을 단순화함으로써 천식을 가진 사람들에게 장점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매일 한 번 복용으로 줄여 부담을 더욱 줄일 수 있을 때 더욱 그러하다"라고 말했다.

천식은 전 세계적으로 약 3억 5천 8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며 적절히 통제되지 않을 때 상당한 개인, 건강, 재정적 부담을 야기할 수 있다. 천식 치료의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환자의 3분의 1 이상이 통제되지 않고 있다.

"사용 가능한 치료의 수에도 불구하고, 많은 환자들의 삶은 그들의 천식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라고 호흡기 개발팀장인 Linda Armstrong은 말했다.

그녀는 "QUARTZ 연구의 QMF149 결과는 2019년 미국 소아마비학회에서 QVM149의 최근 임상 2상 데이터를 보완한다. 또한 QVM149는 현재 표준 치료법에 비교했을 때도 우월함을 보인다. 나머지 데이터는 PLATINUM 임상시험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안선희 기자] smbio.sunny@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