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25 (목)
진매트릭스, 코로나19 변이 진단키트 식약처 정식 허가 획득
진매트릭스, 코로나19 변이 진단키트 식약처 정식 허가 획득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1.08.30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일괄 진단 가능

 

[바이오타임즈] ㈜진매트릭스(대표이사 김수옥, 10982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의 변이주까지 광범위하게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 ‘Neoplex COVID-19 Detection’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제조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국내 식약처 제조 허가는 기존의 약식 형식의 긴급 사용 허가가 아닌, 정식 허가로 진행됐다.

진매트릭스는 회사의 프라이머 설계 최적화 기술과 인실리코(In Silico) 분석법을 적용해,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에 따른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 출현을 반영한 신제품을 개발에 성공했다.

신제품 확보를 통해 회사는 코로나19 재유행의 원인인 델타 및 델타 플러스 바이러스를 포함해 알파(영국), 베타(남아프리카공화국), 감마(브라질), 엡실론(캘리포니아), 제타(브라질), 카파(인도), 람다(페루) 등의 다양한 변이를 포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99% 이상의 민감도와 특이도로 정확하게 진단 가능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게 되었다는 설명이다.

진매트릭스 관계자는 “코로나19 검사 시간을 40분대로 단축한 ‘Neoplex COVID-19 FAST’ 제품으로 최근 수출을 확대해가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후의 포스트 코로나, 위드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독감과 신종코로나를 동시 진단할 수 있는 ‘Neoplex FluCOVID kit’ 제품 등 다양한 진단키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지속적인 국내외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