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2:25 (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코리아, 부산 최초 바이오제약 R&D센터 건립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코리아, 부산 최초 바이오제약 R&D센터 건립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1.08.1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 – 한국토지주택공사와 부산 R&D센터 건립 사업협약 체결
혁신적인 항체신약 및 다양한 백신 기술 탄생 기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부산 연구센터 조감도(사진=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부산 연구센터 조감도(사진=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바이오타임즈] 항체 바이오의약품 전문 글로벌 제약회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대표이사 박소연)가 부산 최초의 바이오제약 R&D 센터를 건립한다.

회사는 Innovative Discovery Centre(IDC) 건립을 위해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코리아-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한국토지주택공사’, 3자 간의 사업협약이 체결되었다고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부산 IDC 건립과 관련해 지난 5월 부산시와 신설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이번 3자 간 사업협약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건물 착공 준비에 들어간다.

이번 사업협약으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코리아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으로부터 R&D센터 건립인허가와 관련된 행정지원을 받게 되며, 한국토지주택공사는 대상 부지를 공급하게 된다.

부산 IDC는 강서구 명지국제신도시 내 연면적 3만4천㎡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국제 규모의 학회를 유치할 수 있는 300석 규모의 대형 컨퍼런스룸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동시에 항체의약품 연구소로서 갖추어야 하는 전문 실험시설도 모두 갖춘다는 계획이다. 이곳에서는 췌장암 치료제를 포함한 항체치료제 개발 및 최첨단 백신 기술 개발을 주 사업으로 하게 된다.

올해 착공에 들어가는 IDC는 2022년 연말 이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향후 5년간 약 200명 이상의 석박사급 연구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다. 채용 인원 중 절반 이상은 지역 인재로 구성될 예정이며, 채용형 인턴십 운영,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통해 지역 대학교 및 연구기관들과 협업함으로써 산-학-연 동반성장에 기여하고, 부산시 및 유관기관과 지역 상생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박소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대표는 “이번 사업협약을 시작으로 부산 최초의 바이오제약 R&D센터를 건립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곳을 통해 혁신적인 항체신약 및 미래 팬데믹에 대비할 수 있는 다양한 백신 기술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IDC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의 ‘혁신연구개발’을 주도하는 중요한 글로벌 R&D 인프라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