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8:00 (금)
테고사이언스, 동물실험 대체하는 상처치유 관련 시험법 특허 취득
테고사이언스, 동물실험 대체하는 상처치유 관련 시험법 특허 취득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1.08.0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차원 배양 피부 모델 네오덤을 이용한 새로운 분석 방법 개발
동물 대체 시험용역 의뢰 증가와 매출 증대 기대
(사진=테고바이오사이언스)
(사진=테고바이오사이언스)

[바이오타임즈]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테고사이언스㈜(대표이사 전세화, 191420)가 ‘삼차원 배양 피부 모델을 이용한 상처 치유능 분석 방법’으로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

이번 특허는 삼차원 배양 피부 모델을 이용해 상처 유발 후 상처조직이 재생되는 효능을 평가하는 시험방법에 관한 것이다.

테고사이언스는 이번 특허 취득으로, 최근 급성장 중인 동물실험 대체 시장 수요에 활발히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물실험에 비해 시험 기간이 1/3 수준으로 단축되며, 동물모델에서 나타나는 상처 수축을 배제할 수 있는 장점 등 활용 가치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는 동물실험을 금지하는 전 세계적 움직임에 따라, 동물실험을 대체해 화장품과 신약 등의 유효성 및 안전성 분석에 쓰이는 자사 배양 피부 모델의 사용 범위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테고사이언스 관계자는 “삼차원 배양 피부 모델 ‘네오덤®’을 이용한 새로운 시험법이 특허로 인정받았다는 데에 의의가 있다”면서 “본 특허 기술을 통해 이미 미국 샤이어사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고, 국내에서는 대기업과 병원 등 수요처가 탄탄하다. 이번 특허 등록을 계기로 국내외 기업 및 연구기관 등의 동물 대체 시험용역 의뢰 증가와 그에 따른 매출증대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sturzregen@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