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4:55 (금)
지노믹트리, 오리온홀딩스로부터 5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지노믹트리, 오리온홀딩스로부터 5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 정민아 기자
  • 승인 2021.07.2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신주 발행
양사의 긴밀한 협력 통해 중국 시장 진출 및 확대 주력

 

[바이오타임즈] 바이오마커 기반 체외 암 조기진단 전문기업 ㈜지노믹트리(대표 안성환, 228760)가 ㈜오리온홀딩스로부터 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지노믹트리는 28일 공시를 통해 오리온홀딩스를 대상으로 약 50억 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1주당 14,650원의 신주 341,297주가 발행될 예정이며, 오리온홀딩스의 지분율은 1.62%가 된다. 납입일은 다음 달 5일이다.

이번 제3자배정 유상증자는 유상증자 시 통상적으로 적용되는 10% 정도의 할인율이 없을 뿐만 아니라 오리온홀딩스가 자발적인 1년간의 보호예수 설정을 통해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투자 의지를 표명했다. 지노믹트리의 성장성을 높게 평가했다는 분석이다.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이사는 “이번 유상증자 배정은 양사 간 사업적 협력관계 강화 및 공동의 경영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 차원”이라며, “오리온홀딩스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 진출 및 확대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노믹트리는 지난 5월 ㈜오리온홀딩스의 중국 내 합자 법인 ‘산동루캉오리온바이오 기술개발유한회사(이하 ‘산동루캉’)’와 자사의 대장암 조기진단 기술인 ‘얼리텍-CRC’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얼리텍-CRC는 소량의 분변 속에 존재하는 고유의 후성유전학적 바이오마커를 측정해 대장암 존재를 정확히 식별할 수 있는 혁신적 체외 분자 진단기술로, 검사 결과를 8시간 내 신속히 확인할 수 있어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지노믹트리는 지난 6월 말 산동루캉으로부터 선급금 20억 원을 지급받았으며, 지난 20일부터 산동루캉의 개발 인력들이 지노믹트리 본사를 방문하는 등 현재 기술이전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지노믹트리는 산동루캉이 중국에서 빠르게 임상시험 단계에 진입하면 추가 마일스톤도 수령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