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0:00 (금)
티앤알바이오팹, ‘코 성형용 카트리쉬’ 주제의 글로벌 웨비나 성료
티앤알바이오팹, ‘코 성형용 카트리쉬’ 주제의 글로벌 웨비나 성료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1.06.29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 성형 PCL 스캐폴드 적용한 임상 증례 및 최신 지견 논의 활발
10개국 총 328명의 코 성형 전문 성형외과 전문의 참여
TNR Academy(210628) 참가자 접속화면(사진=티앤알바이오팹)
TNR Academy(210628) 참가자 접속화면(사진=티앤알바이오팹)

[바이오타임즈]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 기반 재생 의료 전문 기업 ㈜티앤알바이오팹(대표이사 윤원수, 246710)이 28일 ‘코 성형과 PCL 스캐폴드’를 주제로 한 글로벌 웨비나 ‘TNR(advanced Technology iN Rhinoplasty) Academy’를 성료했다.

이번 웨비나는 중국, 일본, 태국, 대만, 베트남, 필리핀 등 10개국 총 328명의 코 성형 전문 성형외과 전문의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3D 프린팅 기술을 바탕으로 출시된 흡수성 PCL(폴리카프로락톤, Polycaproactone) 스캐폴드 제품인 코 성형용 카트리쉬에 대한 다양한 지견 및 최신 코 성형 트렌드에 대해 논의됐다.

DA성형외과 송인수 원장과 필리핀 Belo Medical Group의 Dr. Eduardo C. Yap은 ‘흡수성 PCL 스캐폴드(카트리쉬)를 이용한 코 성형 임상 증례’를 바탕으로 최신 지견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으며, 웨비나의 좌장을 맡은 더플러스성형외과 정재용 원장은 ‘개방형 코 수술을 잘하기 위한 5가지 팁’이라는 주제로 많은 질문을 이끌어냈다.

카트리쉬는 FDA 승인으로 안전성이 입증된 PCL 소재를 적층형 구조로 정밀하게 프린팅해 제작된 3D 바이오프린팅 제품이다. 코 성형용 흡수성 PCL 스캐폴드(카트리쉬)는 강도나 유연성이 실제 연골과 유사할 뿐 아니라 정밀한 공극률로 2~3년에 걸쳐 서서히 흡수 분해되는 특징으로, 특히 해외에서 최신 수술 재료로 각광받고 있다.

티앤알바이오팹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우수한 실력을 가진 국내 성형외과의들을 모시고 코 성형과 PCL 스캐폴드에 대한 학술적 논의 자리를 마련하게 돼 영광이며, 코 성형의 최신 기술과 재료에 관심이 높은 해외의 성형외과의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이 솔루션에 대해 함께 논의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라고 전했다.

 

[바이오타임즈=박세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