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0:25 (목)
지플러스생명과학,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 워크숍 성료
지플러스생명과학,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 워크숍 성료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1.05.26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마즈사이언티픽코리아와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공동 워크숍 진행

[바이오타임즈]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연구개발기업 ㈜지플러스생명과학(대표이사 최성화)이 ‘2021년 생화학분자생물학회 국제학술대회(KSBMB International Conference 2021)’에 참가해 시마즈사이언티픽코리아와의 공동 워크숍을 성료했다.

생화학분자생물학회는 국내 생화학 분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학회로, 2021년도 국제학술대회를 5월 25일~27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하고 있다.

25일 지플러스생명과학과 시마즈사이언티픽코리아는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 소개 및 연구 동향’을 비롯하여 ‘차세대 유전자가위 크리스퍼 플러스(CRIPSR-PLUS) 단백질 개발과 이의 활용’을 주제로 공동 워크숍을 진행했다.

지플러스생명과학의 최지원 연구개발 본부장은 강연에서 “크리스퍼 유전자가위 기술은 지난해 노벨상을 받을 만큼 주목받고 있는 기술이며 생물학, 의학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다”라며, “지플러스생명과학은 크리스퍼 Cas9 단백질을 개량해 유전체 편집효율이 매우 우수한 ‘크리스퍼플러스’를 개발에 성공했고, 이를 기반으로 항암신약플랫폼 ‘캔서레이스’ 및 ‘Allogenic Car-T’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플러스생명과학과 시마즈사이언티픽코리아는 국내 크리스퍼 유전자 가위 및 유전자 편집 시장의 통합 연구 솔루션 제공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특히, 이번 공동 워크숍에서 선보인 ‘크리스퍼 플러스’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세포 내 유전자 편집 기술과 유전자 교정 세포 고도화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