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0:40 (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올해 8월 백신 생산센터 시험가동 예정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올해 8월 백신 생산센터 시험가동 예정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1.04.0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내 본격적인 백신 생산 가능 목표, 8월에 시험가동 전망
글로벌 규모의 백신 생산센터 건립으로 수익 창출 및 주주가치 증대

[바이오타임즈] 지난달 착공에 들어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백신 센터가 이르면 올해 8월 일부 시설에 대한 시험가동이 전망된다.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 대표이사 박소연)는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백신 센터(Prestige Biopharma Vaccine Center)’의 연내 준공 및 생산시스템 밸리데이션 완성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코로나19 사태를 기점으로 향후에도 다양한 형태의 감염병이 출현할 것으로 전망하고, 예방 백신 및 치료제 개발과 함께 백신 센터도 기획해왔다.

백신 센터는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제공하는 위탁엔지니어링(Contract Engineering Organization)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 바이오팩토리가 도입된 제조시설과 원제생산을 위한 전문적인 용역서비스를 제공 받을 계획이다. 올해 내 코로나 백신을 비롯한 본격적인 백신 생산에 들어갈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주주가치 제고와 주가 안정을 위해 필요할 경우 자사주를 매입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회사는 시장과 원활한 소통을 통한 주주가치 증대에도 노력을 기울이고자 투자자와의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구축을 이달 하순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회사의 사업 진행 상황 및 계획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시장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투자자 신뢰를 구축할 계획이다. 자사주 매입 계획도 이의 일환이다.

박소연 대표는 “세계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회사에 보내주신 투자자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글로벌 규모의 백신 생산센터 건립을 기반으로 백신 연구개발 및 생산 사업으로 회사의 새로운 수익창출은 물론 관련 기술을 보유한 제약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 주주가치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