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4:25 (금)
스템랩, 최종성 박사 임상개발총괄 대표로 임명
스템랩, 최종성 박사 임상개발총괄 대표로 임명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1.03.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포치료제 전주기를 경험한 임상개발 전문가
신경줄기세포를 이용해 척수손상 세포치료제와 루게릭 세포치료제로 임상 진행
스템랩의 임상개발총괄 대표(CEO) 및 최고의학전문가(CMO)로 영입된 최종성 박사(사진=스템랩)
스템랩의 임상개발총괄 대표(CEO) 및 최고의학전문가(CMO)로 영입된 최종성 박사(사진=스템랩)

[바이오타임즈] 직접 교차 분화 줄기세포 원천기술을 보유한 스템랩이 임상개발 전문가인 최종성 박사를 임상개발총괄 대표(CEO) 및 최고의학전문가(CMO)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최종성 박사는 진단검사의학과 전문의 출신으로 임상 의사 경력뿐만 아니라, GC녹십자셀의 개발본부장을 거쳐 ㈜차바이오랩, ㈜차바이오텍의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세포치료제 전주기를 경험한 전문가이다. 특히 GC녹십자셀에서 항암 면역세포치료제인 ‘이뮨셀-엘씨’의 임상시험을 총괄하여 개발한 바 있다.

최 박사는 스템랩에서 직접 교차 분화 기술로 확보된 자가 신경줄기세포를 척수손상 세포치료제와 루게릭 세포치료제로 임상을 진행하기 위한 개발 총괄 대표로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오동훈 스템랩 대표는 “임상개발 전문가의 영입으로 스템랩의 세포치료제 개발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종성 박사는 오는 29일 정기주주총회에서 정식 선임된다. 스템랩은 최종성 신임대표와 오동훈 대표, 각자 대표체제로 운영된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