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3:45 (금)
[Bio특징주] 바이넥스 6개 의약품 제조·판매 중지, 주가는?
[Bio특징주] 바이넥스 6개 의약품 제조·판매 중지, 주가는?
  • 강철현 기자
  • 승인 2021.03.0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타임즈] 바이넥스(대표 이혁종)가 생산하는 6개 의약품에 대해 제조·판매가 중지되고, 시판 중인 제품도 전량 회수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8일 바이넥스가 생산하는 당뇨병 치료제인 아모린정과 우울증 약인 셀렉틴정, 관절염 약인 닥스펜정과 염증 치료제인 로프신정, 고혈압 약인 카딜정 등 6개 제품에 이 같은 조치를 내렸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바이넥스가 허가 또는 신고된 사항과 다르게 제조한 해당 품목에 대한 회수계획을 부산지방식약청에 제출한 데 대해 식약처가 사전 예방적 차원에서 결정한 것이다. 식약처는 해당 제조소의 제조‧품질관리 전반을 확인하기 위해 조사를 한다.

한편 어제 한 언론은 바이넥스가 당뇨병 치료제, 해열제 등 의약품 제조 과정에서 성분 용량을 조작해 판매했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이와 관련 바이넥스는 “알려진 것과는 달리 부산 공장에서 합성의약품을 제조하는 과정에서 빚어진 오해이며, 바이넥스는 의약품 제조 과정 임의 변경 건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자진 신고한 상태”라고 밝혔다.

지난달 바이넥스는 러시아산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를 생산하는 한국코러스와 위탁생산을 위한 컨소시엄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면서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 같은 소식에 8일 기준 바이넥스는 28.47% 내린 1만 9,850원에 장을 마감했다. 9일은 오전 10시 48분 현재 전일보다 0.76% 오른 2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바이오타임즈=강철현 기자] kch@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