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20 (금)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피비파마에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로 종목병 변경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피비파마에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로 종목병 변경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1.02.2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상장 예정인 관계사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종목명 통일
3월 2일부터 적용, 중장기적 기업가치 증대에 최선 다할 것

[바이오타임즈] 지난 5일 유가증권시장(코스피)에 종목명 피비파마로 상장했던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 대표이사 박소연)가 오는 3월 2일 자로 종목명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로 변경한다고 24일 공시했다.

이는 3월 상장 예정인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의 종목명을 통일하기 위해서다.

회사 관계자는 “상장 시 종목명을 ‘피비파마’로 정했으나, 다음 달 상장 예정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의 종목명을 통일하고, 양사의 사업영역을 명확히 표현하고자 회사 공식 명칭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로 변경하기로 했다”며, “향후 주력 제품인 바이오시밀러와 항체신약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해 코스피 상장사로서의 역할과 중장기적 기업가치 증대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이같은 결정에 따라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3월 2일부터는 시장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로 표기될 예정이다. 또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도 코스닥 상장 시 종목명을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로 정할 계획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싱가포르에 위치한 바이오제약사로 8종의 바이오시밀러와 2종의 항체신약을 개발하고 있으며 공모자금을 연구개발 및 시설 투자와 더불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적극 투자할 계획이다. 현재 허셉틴 바이오시밀러(HD201)의 품목 허가,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HD204)의 품목허가 신청 및 췌장암 항체신약(PBP1510)과 휴미라 바이오시밀러(PBP1502)의 임상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달 미국 보스턴 바이오 클러스터에 발족하는 보스턴연구센터(ARC)를 기반으로 새로운 항암제 및 코로나바이러스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도 매진할 계획이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