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22 20:55 (목)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개최, 디지털 헬스케어 전반 교육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개최, 디지털 헬스케어 전반 교육
  • 정민구 기자
  • 승인 2021.02.16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통해 4월부터 총 12주간 진행
의료계, 산업계, 유관 부처의 관계자들에게 디지털 헬스케어 학습 기회 제공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출처: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2021 운영사무국)

[바이오타임즈] 디지털 헬스케어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기회가 많지 않은 상황에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전반을 다루는 국내 전문 교육 과정인 ‘DHP 디지털 헬스케어 아카데미 2021’이 개최된다.

이번 교육 과정은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전문 투자사인 (주)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이하 DHP)가 주최하고, (주)이엔그룹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4월부터 총 12주에 걸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개론부터 의료 인공지능, 디지털 치료제, 원격진료, 헬스케어 블록체인 등의 세부 분야를 다룬다. 아울러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규제, UX, 비즈니스 모델, 벤처투자 등의 산업 유관 주제, 대표 스타트업의 사례 및 진료과별 기회 등에 관한 내용도 제공된다.

강사진으로는 서울대병원 교수 등을 역임한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 최윤섭 대표 파트너를 필두로, IT 융합 전문가이자 미래학자인 정지훈 파트너, 내과 전문의이자 맥킨지 컨설턴트 출신의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가 김치원 파트너가 참여한다.

또한, UX 전문가이자 컴퍼니빌딩 전문가인 장진규 파트너, 식약처 출신의 규제전문가 류규하 파트너 및 현직 의료진으로 구성된 DHP의 파트너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디지털 헬스케어의 기초부터, 전문적인 진료영역까지 체계적이고 포괄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외부 강사로는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눔의 한국지사와 일본지사를 이끄는 김영인 대표가 참여한다.

최윤섭 DHP 대표파트너는 “미래 의료 산업의 핵심 분야인 디지털 헬스케어를 의료계, 산업계, 유관 부처의 이해 관계자들이 체계적으로 학습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작년부터 교육 과정을 마련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ZOOM을 통한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 마감은 3월 31일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정민구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