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35 (토)
솔젠트 경영진, 이사회 통해 코스닥 직상장 및 주주 친화 정책 표명한다
솔젠트 경영진, 이사회 통해 코스닥 직상장 및 주주 친화 정책 표명한다
  • 김수진 기자
  • 승인 2020.12.30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닥 직상장 추진’에 대한 이사회 방침 재확인으로 상장 추진 표명
대규모 주주 친화 정책 실현 및 상장법인의 공시 수준으로 주주와의 소통 창구 구축
솔젠트 본사 전경(출처: 솔젠트)
솔젠트 본사 전경(출처: 솔젠트)

[바이오타임즈] 최근 경영권을 놓고 분쟁이 심화되고 있는 분자진단 전문 기업 솔젠트(공동대표 이사 유재형, 이명희)가 내년 1월 4일 이사회를 소집해 코스닥 시장 ‘직상장 추진’에 대한 입장과 주주 친화 정책들을 실현하기 위한 계획을 밝힌다.

솔젠트 경영진은 최근 최대 주주인 EDGC(이원다이애그노믹스)와 석도수 전 대표이사를 포함한 일부 주주 사이의 경영권 분쟁 속에서도 지속가능한 경영 달성을 목표로 독립된 경영권을 확보하고 기업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회사는 지난 22일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경영권 분쟁에 대한 현 경영진의 공식 입장을 표명했으며, 특히 현재 EDGC와의 합병 계획은 고려하고 있지 않음을 분명히 밝힌 바 있다.

솔젠트는 지난 4월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다. 상장 예비심사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지정감사인인 대주회계법인을 통해 감사를 진행 중이며, 주관사로 미래에셋대우, 명의개서 대리인으로 하나은행 증권대행부가 각각 지정돼 있다.

또한, 이 회사는 코스닥 상장을 위해 유능한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주주뿐만 아니라 외부의 잠재 투자자까지 고려해 기업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상장사 수준의 IR 및 공시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밖에 올해부터 지속적으로 회사의 성과를 주주들과 나누기 위한 장기적인 배당 정책 등의 자본 계획도 수립하고 있다.

이명희 공동대표는 “솔젠트 경영진은 IR 담당자를 통해 전달되는 주주들의 목소리들을 하나하나 진지하게 경청하고 있으며, 기업의 장기적 발전을 위해 직원들과 동반 성장하고 노사협력 증진 및 복리후생 목적으로 추진했던 우리사주조합원 대상 유상증자는 주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되새긴 후 함께 하는 성장 방안을 거듭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향후 당사의 코스닥 직상장 안건을 포함해 주주 여러분의 권리를 극대화할 방안을 강구하고, 이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교감함으로써 ‘정도경영’을 실현하겠다”고 다짐했다.

유재형 공동대표 역시 “현 경영진은 생명공학을 전공한 연구원 출신의 경영 전문가로 수년간의 글로벌 마케팅 경험과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기반으로 솔젠트의 코스닥 직상장을 이룰 수 있도록 회사의 발전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솔젠트는 현재 스마트 제2공장 준공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 내년 사업 전략 수립에 매진하고 있다. 솔젠트 경영진은 정상적인 투자 및 경영 활동 외에도 주주와 충분한 교감을 나눠 경영권 분쟁으로 회사의 방향성이 흔들리지 않도록 구성원의 니즈를 모두 충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솔젠트는 이사회소집일인 1월 4일 이후 구체적인 의결 내용을 공고할 예정이다.

 

[바이오타임즈=김수진 기자] sjkimcap@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