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47 (금)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COVID-19 연구에 필수적인 동물 모델 출시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COVID-19 연구에 필수적인 동물 모델 출시
  • 강철현 기자
  • 승인 2020.10.27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타임즈]신약 개발용 동물 모델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선두주자인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Taconic Biosciences)는 COVID-19 연구용 인간화 ACE2 마우스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COVID-19을 일으키는 SARS-CoV-2 바이러스는 ACE2 수용체를 통해 세포에 침입한다. 마우스와 인간 ACE 수용체가 다르기 때문에 일반 연구용 마이스는 SARS-CoV2에 감염시킬 수 없다. 인간 ACE2 수용체 발현 형질전환 마이스는 이 같은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으며, 따라서 COVID-19 연구에 필수적이다. 타코닉의 hACE2 AC70 마우스 모델은 SARS-CoV2 감염이 용이하며 감염 이후 증상을 발현할 수 있다.

동물 모델은 기본적인 질병 특징 연구부터 전임상 안전성 및 효능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신약 개발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SARS-CoV-2 백신 개발이 현재 진행 중인 상태지만 다양한 신약 개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동물 모델이 필요한 상황이다. 성공적인 글로벌 백신 도입에는 시간이 걸리는 데다 질병으로부터 100% 보호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COVID-19 환자 치료용 타깃 치료법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가 절실하다. hACE2 AC70 마우스는 신약 개발 초기와 후기 단계에서 모두 활용 가능하기 때문에 그만큼 가치가 높다. 세계보건기구 소속 전문가는 COVID-19 모델링과 관련해 최근 Nature에 기고한 글에서 (WHO-COM) “COVID-19용 동물모델을 지속해서 개발, 개선해야 이들이 백신, 치료제 개발 및 기타 다양한 대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마이클 세일러(Michael Seiler)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 상용모델부문 팀장은 “동물 모델은 효능도 뛰어나야 하지만 즉각적인 적용이 가능해야 한다”며 “타코닉은 그동안 축적한 글로벌 배급 경험을 통해 이번에 개발한 필수 툴을 전 세계 연구자들에게 제공할 것이다. 현재 우리 회사 고객사 대기 리스트는 6개 대륙에 걸쳐 있으며 이는 그만큼 COVID-19 동물 모델에 대한 수요가 높다는 점을 드러낸다”고 말했다.

연구 투입이 가능한 동물모델 코호트는 주문 즉시 제공된다.

hACE2 마이스와 타코닉 바이오사이언스의 코로나바이러스 툴킷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전화나 이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바이오타임즈=강철현 기자] kch@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