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나주병원, 코로나19 게임 과몰입 해결 위해 나선다
국립나주병원, 코로나19 게임 과몰입 해결 위해 나선다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0.09.25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워크숍 통한 게임이용 지도 등 실질적 접근 위한 대처 방식 모색
국립나주병원이 진행한 게임 과몰입의 올바른 지도를 위한 온라인 워크숍 (출처: 국립나주병원)
국립나주병원이 진행한 게임 과몰입의 올바른 지도를 위한 온라인 워크숍 (출처: 국립나주병원)

[바이오타임즈] 국립나주병원(원장 윤보현)은 9월 25일 광주·전남지역의 아동·청소년 전문상담 인력을 대상으로 ‘게임 과몰입의 올바른 지도를 위한 온라인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접근성과 보안성을 높이기 위해 정부통합의사소통시스템인 온-나라 PC 영상회의를 활용해 진행했다.

코로나19 이후 외부 교류 및 놀이활동 감소로 나타난 게임 문제에 적합한 게임이용 지도 방법을 습득하고 실질적인 대처 접근 방식을 모색해 효율적인 아동·청소년 지도에 도움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메티스 신경정신과 백형태 원장의 ‘코로나-19 게임 과몰입의 올바른 지도방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증가하는 게임 과몰입에 대한 이해와 청소년들의 게임 문제 상황에 대한 다각적 대처법들을 안내했다.

일부 교육 참가자는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아동·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문제가 커지는 가운데 적절한 대처 방법을 습득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특히 국립나주병원은 호남권역 게임 과몰입의 전문 치료기관으로서 아동·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치료를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치료지원 및 치료 프로그램을 제공해오고 있다.

윤보현 원장은 “사회적 문제 접근에 따른 게임 과몰입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지도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온라인 워크숍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심각해지는 아동·청소년의 게임 과몰입 문제에 대한 대처 방안으로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박세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