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05 (금)
스타트업 드림널스-케어투게더,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스타트업 드림널스-케어투게더,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MOU 체결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0.09.24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호·간병 시장에 새로운 혁신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
(왼쪽부터) 드림널스 공동대표 노은지, 김진선, 케어투게더 대표 김민식 (출처: 케어투게더)
(왼쪽부터) 드림널스 공동대표 노은지, 김진선, 케어투게더 대표 김민식 (출처: 케어투게더)

[바이오타임즈] 간호사를 위한 에듀테크 드림널스(공동대표 김진선, 노은지)와 환자와 보호자, 간병인을 이어주는 O2O 플랫폼 서비스 케어투게더(대표 김민식)가 지난 18일 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고 24일 밝혔다.

이 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질 높은 간병 서비스 보장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교류 및 사업 진행에 따른 상호 협력, 헬스케어 사업 고도화를 목표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

드림널스는 간호학 도서 출판 및 비대면 원격 임상 실무교육 온라인 강의를 운영 중인 스타트업이다. 간호사 공동대표 출신으로 구성된 드림널스는 간호사의 높은 이직률에 안타까움을 느껴 신규 간호사의 병원 적응을 돕기 위해 사업을 시작하였다. 간호사를 위한 실무도서인 프셉마음 도서를 출간하였고, 출간 1년 만에 누적 3만권 판매를 기록하며 질 높은 교육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도서 출판 외에 비대면 원격 임상 실무교육을 개발하여 현재는 병원과 학교에 콘텐츠를 공급하는 등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케어투게더는 환자와 보호자, 간병인을 매칭해주는 O2O(Online to Offline) 플랫폼 ‘똑똑케어’를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김민식 대표는 환자 보호자로서 가족을 돌보며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을 계기로 케어투게더를 창업하였다. 케어투게너는 온라인 양면 플랫폼으로 환자와 보호자에게는 믿을 수 있는 간병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병인에게는 원하는 조건에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엑셀러레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스’ 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에스오피오오엔지’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는 등 병원 생활 솔루션 대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헬스케어 스타트업인 양 기관은 이번 파트너십을 발판으로 헬스케어 관련 콘텐츠 확장,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사업 공동 발굴 및 추진 등 관련 사업 확산에 협력할 계획이다.

드림널스 김진선 공동대표는 “드림널스는 간호사를 위한 에듀테크 회사로서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사업 확장으로 헬스케어 분야의 혁신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케어투게더 김민식 대표는 “간병인 매칭 서비스를 시작으로, 환자와 보호자, 간병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병원 생활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바이오타임즈=박세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