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20 (금)
에이스바이옴, 싱가포르 개최된 2020 아시아 영양 건강기능원료대회에서 ‘올해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상’ 수상
에이스바이옴, 싱가포르 개최된 2020 아시아 영양 건강기능원료대회에서 ‘올해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상’ 수상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0.09.23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최측, 상업적인 성공과 제품 주원료의 탁월한 과학성을 높이 평가
견고한 매출 성장세와 함께 시장 점유율이 더욱 확대될 전망
출처: 바이오니아
출처: 바이오니아

[바이오타임즈] 바이오니아(대표이사 박한오)는 프로바이오틱 전문 자회사 에이스바이옴(대표이사 김명희)이 다이어트 유산균 ‘BNRThin(비에날씬), BNRThin Pro(비에날씬 프로)’로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2020 아시아 영양·건강기능원료대회(2020 NutraIngredients-Asia Awards)에서 ‘올해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수상 발표는 싱가포르 현지 시각으로 9월 22일 오후 3시(한국시간 오후 4시)에 이루어졌다. 2020 아시아 영양·건강기능원료대회(2020 NutraIngredients-Asia Awards)는 아시아 태평양지역(APAC)에서 판매되는 영양 및 건강기능식품 완제품 및 원료들에 대하여, 상업적으로 큰 성공을 거둔 제품이나 혁신적인 연구로 과학성이 검증된 원료 등에 상을 수여 한다.

올해 대회에는 23개국 110개 이상의 회사에서 대회에 참가하였고, 모두 14개 분야에서 최고의 제품 및 원료 부문의 수상이 진행됐다.

에이스바이옴의 ‘비에날씬’과 ‘비에날씬 프로’는 세계 건강기능식품 산업계에서 보기 드물게 출시 2년 만에 놀라운 성장을 이루며 세계의 주목을 받게 된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다. 주최 측은 ‘상업적인 성공과 제품 주원료의 탁월한 과학성을 높이 평가받아 1등으로 선정되었다’고 시상식에서 평했다.

비에날씬은 20여 년간 바이오니아가 연구 개발하여 탄생한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비엔알17(Lactobacillus gasseri BNR17, 이하 BNR17)을 주원료로 하는 유산균 제품으로,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BNR17은 한국인 산모의 모유에서 유래한 특허 유산균으로 식약처로부터 개별 인정받은 국내 최초 체지방 감소 유산균이다. 2018년에는 미국 영양·건강기능원료대회 (NutraIngredients-USA Awards)에서 ‘체중관리부문 올해의 원료 1등 상’을 수상하며, 이미 세계적으로 과학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은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이다.

에이스바이옴은 2018년 10월 ‘비에날씬’ 제품을 최초로 출시한 이래, 작년 10월 파우더 제형의 ‘비에날씬 플러스’를 시장에 내놓았다. 이어 올해 4월에는 ‘비에날씬 프로’ 제품을 홈쇼핑에 신규로 런칭하여 4개월 만에 홈쇼핑 채널에서 200억 원 이상의 매출 성과를 기록하며, 국내 건강 다이어트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탄탄하게 자리 잡았다.

에이스바이옴 김명희 대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판매되는 수많은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 중에서 ‘비에날씬’ 유산균이 1등으로 선정된 것은 정말 기쁘고 보람 있는 일”이라며, “한국 식약처에서 최초로 개별인정한 체지방감소 유산균주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비엔알17 제품이 미국에서뿐만 아니라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도 그 이름을 드러낼 수 있게 되어 모두 즐거워하고 있다”고 소회를 덧붙였다.

한편, 에이스바이옴은 기능성 유산균 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커져 관련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상반기에 160억 매출을 기록해 이미 전년도 연 매출을 넘어섰다. 글로벌 라이센싱 계약을 체결한 UAS Labs를 통해 로열티 수입도 기대되고 있어 견고한 매출 성장세와 함께 시장 점유율이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바이오타임즈=박세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