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21:05 (수)
마시모, ‘루트’ 환자 모니터링 및 커넥티비티 플랫폼에 연결되는 기기에 대한 CE 마크 획득 발표
마시모, ‘루트’ 환자 모니터링 및 커넥티비티 플랫폼에 연결되는 기기에 대한 CE 마크 획득 발표
  • 최국림 기자
  • 승인 2019.11.01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투스 커넥티비티 기능을 갖춘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 무선으로 카프노그래피의 모든 기능을 제공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를 탑재한 마시모 Root (출처: 마시모)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를 탑재한 마시모 Root (출처: 마시모)

[바이오타임즈] 마시모(Masimo)(나스닥: MASI)가 무선 블루투스(Bluetooth®) 커넥티비티 기능을 갖춘 휴대용 실시간 호기말이산화탄소분압측정 기기(capnograph)인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Radius Capnography™)에 대해 CE 마크를 받았다고 1일 발표했다.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는 루트(Root®) 환자 모니터링 기기 및 커넥티비티 플랫폼과 연계하여 모든 연령대의 환자들을 위해 아무런 전선을 필요로 하지 않는 카프노그래피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는 마시모가 개발한 두 번째 무선 센서 제품으로서 마시모 SET® Measure-through Motion and Low Perfusion™ 펄스 옥시메트리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무선 센서 솔루션인 Radius PPG™과 Radius Photoplethysmography 등 제품과 성능을 겨룰 수 있게 되었다.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는 사용 전 기기 조정이나 사전 가열을 요하지 않으며 전원을 켠 다음 15초 이내에 EtCO2 및 호흡률, 지속적 EtCO2 파형 등이 정확하게 측정될 수 있다.

루트 기기에 무선으로 연결된 다음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유형의 호기말이산화탄소분압측정 기능을 담당한다.

· 케이블을 요하지 않는 카프노그래피: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 센서와 연결하는 케이블이 필요 없고 환자도 루트에 유선으로 연결할 필요가 없게 되므로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키고 호흡 회로를 당기는 일을 막아줌으로써 분압측정 기능을 방해할 가능성을 줄여준다.
· 문서작성을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단순화시켜주고 필사 실수를 줄여주는 마시모의 환자 세이프티네트(Patient SafetyNet™) 또는 아이리스 게이트웨이(Iris Gateway®) 등과 연계하여 루트는 병원 전자의학기록(EMR) 시스템에서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를 통해 수집되는 데이터를 포함한 환자 데이터에 대한 디지털 차트 제작을 자동화시켜준다.
· 데이터 가시성 및 가공성을 극대화: 루트의 멀티터치 고해상 대형 스크린은 보기 편한 2차 EtCO2 파형 디스플레이를 제공하며 기도폐색이나 튜브 위치이동이 발생할 경우 이를 파형으로 보여줌으로써 의료진이 빨리 파악할 수 있도록 높은 가시성을 제공한다. 최고 96시간까지 트렌드 데이터를 표시해줌으로써 의료진이 환자의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환자의 호흡도 도울 수 있다. 직관적으로 설계된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를 통해 의료진은 트렌드 디스플레이 범위를 쉽게 조정하고 각 환자의 필요에 따라 알람 세팅 또한 조정할 수 있다.
· 번거로움이 일체 없는 커넥티비티: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의 케이블을 필요로 하지 않는 디자인과 손쉬운 블루투스 연결 기능은 카프노그래피의 신뢰성을 높여주고 추가적인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없이 루트와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 그럼으로써 환자들이 각 진료실 간이나 병원 내 다른 곳, 또는 항상 붐비는 공간인 수술실 안팎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한다.

미국심장협회(AHA)의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의료진이 기관 내 튜브 삽입[3] 여부를 확인하고 CPR 도중에 흉부 압박의 정도와 효과성을 평가하며 CPR 중 자발적 호흡의 복귀를 확인하는 데 있어서 의학적 평가에 더해서 지속적인 양적 파형 카프노그래피의 적용을 권고하고 있다.

루트는 어떠한 종류의 기술이나 기기, 시스템에 대해서도 다양한 모드의 모니터링 및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강력하고도 확장 가능성이 높은 허브이다. 루트의 플러그 앤 플레이 확장 기능을 통해 의료진은 환자 상태에 대한 보다 높은 가시성을 얻기 위해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와 래디우스 PPG SET® Measure-through Motion and Low Perfusion 펄스 옥시메트리 같은 기기에 더해 첨단의 레인보우(rainbow®) 펄스 CO 옥시메트리 측정장비 등으로 동시에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마시모의 설립자 겸 CEO인 조 키아니(Joe Kiani)는 “우리가 두 번째로 개발해낸 루트의 무선 센서인 래디우스 카프노그래피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쁜 마음을 갖고 있다. 이번에 이 장비에 대한 CE 마크를 획득하게 되어 미국과 CE 마크가 인정되는 국가들에서 이 제품의 첨단 커넥티비티를 소개할 수 있게 되었고 그럼으로써 전 세계에 걸쳐 마시모의 강력한 카프노그래피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릴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바이오타임즈=최국림 기자] kooklimchoi@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