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가을 개학 맞아 학원가와 학교 주변 조리 및 판매업소 점검
식약처, 가을 개학 맞아 학원가와 학교 주변 조리 및 판매업소 점검
  • 박세아 기자
  • 승인 2020.08.10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원가 및 학교 주변 분식점 등 3만5천4백여 곳 점검
식품의약품안전처 CI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 CI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타임즈]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 이하 식약처)는 어린이 기호식품에 대한 안전하고 위생적인 판매환경 조성을 위해 학원가와 학교 주변 조리/판매업소를 대상으로 8월 10일부터 9월 4일까지 17개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위생 지도/점검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방학과 가을 개학을 맞아 어린이들이 자주 찾는 학원가‧놀이공원과 학교매점/분식점 등 조리/판매업소 3만5천4백여 곳을 대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 대상 업소 현황은 학원가/놀이공원 주변 조리/판매업소 총 1천4백여 곳 및 학교매점/분식점 등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내 조리/판매업소 총 3만4천여 곳이다.

식약처가 밝힌 지도 점검의 주요 내용으로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보관과 조리시설 등의 위생적 취급기준 준수, 냉동․냉장제품 등의 보관기준 준수와 종사자 건강진단 실시 및 정서저해 식품 판매 여부 등이다.

또한 손 씻기, 위생모/마스크 착용 등 생활방역에 필요한 사항을 안내하고, ‘음식점 위생등급제’ 지정을 독려하는 등 ‘안전하고 위생적인 식품안전보호구역’ 캠페인도 함께 펼칠 계획이다.

끝으로 식약처 담당자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자주 이용하는 학원가 및 학교 주변 조리․판매업소에서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취급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업자용 위생관리 홍보물]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바이오타임즈=박세아 기자] news@biotime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