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23 (목)
농식품부,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발간
농식품부,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 발간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20.04.16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슈 맞추어 면역력 향상 식품을 특집으로 선정
'레드푸드'의 효능과 보관법, 조리법 등 소개
출처: 게티이미지
출처: 게티이미지

[바이오타임즈]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돕기 위해 다채롭고 똑똑한 현대인들의 삶(Colorful & Smart Life)을 주제로 농식품 종합 정보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를 발간한다.

‘농식품 소비공감’은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의 가치와 농업·농촌의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여 현명한 농식품 구매와 건강한 식생활을 권장하기 위해 분기별로 발간 중인 농식품정보 매거진으로, 해마다 구독자가 증가하여 확대 발간(’19년 6만부 → ’20년 8만부)한다.

올해는 계절별 농식품의 “색(Color)”을 강조하는 개념(콘셉트)으로 기획․제작되었으며, 농식품부는 ’농식품 소비공감‘에 실린 정보들을 재가공하여 유튜브, 블로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카드뉴스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소개된 제철 농산물과 요리법에 대한 정보는 소비자가 바로 구매하고 조리활용 할 수 있도록 정보무늬(QR 코드)를 활용하여 구매처(농협몰 등)와 응용 조리법(레시피) 정보를 연계한다.

이번 봄호는 코로나19 이슈에 맞추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레드푸드(Red Food)’를 특집으로 다루었다. ‘레드푸드’ 중에서도 면역력을 높이는 데 효능이 있는 붉은색 농식품을 중심으로, 효능과 고르는 법, 보관법 등과 함께 유명 셰프의 레드푸드를 활용한 조리법(레시피)을 소개한다.

그리고,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좋은 봄나물의 효능을 알아보고 ‘스마트팜 지원정책’에 선정된 귀농인, 따사로운 봄날의 꽃, 새로운 농산물 등을 소개하고, 주요 농정정보를 질의응답(Q&A)으로 함께 담아냈다.

또한, 농촌의 소소한 일상과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보여주고, 국내산 머루를 활용해 와인을 제조하는 양조장과 특별한 두부 장인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농식품 소비공감 봄호는 오는 4월 14일부터 오프라인 배포처와 웹매거진 형태로 농식품정보누리에서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독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기 위해 독자엽서와 후기, 퀴즈맞추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공유하고 댓글달기 등 기획행사(이벤트)를 실시해 제철농산물꾸러미, 농촌사랑모바일상품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며, 특히, 농산물 ‘색칠하자’ 코너를 통해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색칠 놀이도 하고, 결과물을 사진 찍어 웹 응모를 하면 선정을 통해 농촌사랑모바일상품권 등도 주어진다.

농식품부 신우식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장은 “우리 농식품의 색깔을 주제(테마)로 새로운 모습으로 찾아가게 된 ‘농식품 소비공감’을 통해 다양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우리 농식품과 농업농촌을 자연스럽게 알아가기를 기대한다”며, “‘농식품 소비공감’이 우리 농식품의 합리적인 소비와 건강한 식생활을 전하는 농식품 대표 매거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_농림축산식품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