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7:15 (금)
천랩 상장예비심사 승인…마이크로바이옴 업체 1호 상장
천랩 상장예비심사 승인…마이크로바이옴 업체 1호 상장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11.0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주관사 한국투자증권…자체 플랫폼 확보
© News1
© News1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 업체 천랩은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천랩은 상장에 성공한 1호 마이크로바이옴 업체가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천랩은 한국투자증권을 대표주관사로 선정하고 지난 9월5일 기술특례상장으로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를 청구한 바 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존재하는 병원균 등 모든 미생물의 총합을 말한다. 체중의 1~3%를 차지할 정도로 인체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이며, 신약 개발과 질병 연구에 활용되고 있다.

천랩은 서울대 생명과학부 천종식 교수가 2009년 학교 벤처로 설립했으며, 현재 생명공학(BT)과 정보통신(IT)을 결합한 바이오인포매틱스 기술과 인간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바이오인포매틱스 서비스는 병원과 대학, 정부기관 소속 연구자들에게 미생물 유전체 분석 결과를 제공해 질병 치료나 신약 개발, 식품 분야 연구 등에 활용하도록 돕는 사업 모델을 말한다.

천랩은 미생물 유전자 정보를 분석하고 진단하는 플랫폼을 개발했고, 이를 통해 12만개가 넘는 휴먼 마이크로바이옴 빅데이터를 확보했다. 이 데이터를 분석해 확보한 새로운 정보가 올해 8월 기준으로 5924개에 달한다.

회사는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클라우드와 유전체 기반 감염 진단 소프트웨어(S/W), 마이크로바이옴 헬스케어 플랫폼,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등을 개발 중이다. 또 빅데이터와 마이크로바이옴 플랫폼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신약 후보물질을 개발하고 있다.

천종식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마이크로바이옴 분야 연구개발(R&D)을 강화하고 신약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기사출처_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