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35 (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바이오 원천기술 개발사업 시행계획 발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바이오 원천기술 개발사업 시행계획 발표
  • 유국현 기자
  • 승인 2020.01.07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바이오 핵심 원천기술 확보에 전년 대비 10.1% 증액된 금년도 4,200억 원 투자
신약, 의료기기, 뇌연구, 바이오빅데이터 등 집중 투자
2020년 바이오 원천기술 개발사업 시행계획(사진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0년 바이오 원천기술 개발사업 시행계획(사진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바이오타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는 바이오를 차세대 성장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20년도 바이오 분야 원천기술개발사업 시행계획을 확정하고 본격 사업을 추진한다.

지난해 범부처 계획으로 수립된 바이오 산업혁신 전략에 따라 금년도 바이오 원천기술개발사업에 전년 대비10.1%가 증액된 4,200억 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특히, 금년도에는 신약, 의료기기, 뇌연구 등 바이오 핵심 분야의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바이오빅데이터, 인공지능 신약개발, 3D 생체조직칩 등 미래 바이오 융복합기술 확보에도 적극 투자하기로 했다.

고서곤 기초원천연구정책관은 "바이오 분야는 기술기반 산업으로핵심기술 확보가 시장 선점으로 이어지고, 융합기술을 바탕으로 새로운 시장이 발전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며 "이러한 특성에 따라 신약, 의료기기 등 분야의 글로벌 핵심시장 선점을 위한 연구개발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을 바이오와 융합한 미래 의료기술 확보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확정된 시행계획에 따라 신약, 줄기세포 등 주요 분야에 대한 신규 과제를 공고하고, 본격적인 지원이 시작된다. 이번 신규과제 공고는 1월 8일(수)부터 2월 19일(수)까지 6주간 진행되며, 자세한 공고 사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www.msit.go.kr), 한국연구재단(www.nrf.re.kr)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유국현 기자] koreamna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