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바이오 스타트업 위한 데모데이 열린다
우수 바이오 스타트업 위한 데모데이 열린다
  • 심선식 기자
  • 승인 2019.04.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서 4월 24일 오후 3시에 열려
창업기업 5개사의 IR 발표와 벤처캐피탈 상담이어져
보건산업혁신지원센터 로고 (출처: 보건산업혁신지원센터 유튜브페이지)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로고 (출처: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유튜브페이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영찬, 이하 진흥원)은 4월 24일(수)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주관으로 창업 벤처기업과 투자업체들과 매칭시키는 「2019년 제2회 KBIC(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 Start-up Value Up Day」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전 공개모집과 평가를 통해 선정된 5개 창업기업과 함께 벤처캐피탈 업체 등 약 60여명이 참가하는 IR(Investor Relation) 행사로 스타트업 업체들의 기술설명회와 벤처캐피탈 업체간 네트워킹 행사로 구성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창업기업은 다음과 같다.  △ ㈜바이랩 ‘EIT기반 비침습 및 연속적으로 호흡량 및 심박출량 측정 모니터링 의료기기’ , △ ㈜엠티이지 ‘수술 정보 지능화 지원 플랫폼/수술 정보 통합관리 시스템’, △ ㈜오가노이드 사이언스 ‘오가노이드 기반 기술 및 치료제’, △ ㈜세닉스 바이오테크 ‘지주막하출혈 치료용 초기 응급의약품 베이셉’, △ ㈜메디칼이노베이션디벨로퍼 ‘AI기반 흉부 X-ray 자동판독기 DxRAD ’ 의 5개 기업이다. 

이들 기업들은 IR을 통해 해당 업체가 보유한 기술에 대한 장점을 설명하여 벤처캐피탈(VC)의 관심을 유도하고, 설명회 종료 후에는 벤처캐피탈(VC) 관계자와 창업기업의 1:1 미팅을 진행하여 보다 심층적인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의 장이 마련된다.

진흥원 산업진흥본부 엄보영 본부장은 “이번 IR행사를 통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창업기업을 발굴·소개하여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투자유치에 관심있는 창업기업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4월 24일(수) 오후 3시에서 6시까지 이어지며, 서울시 중구 봉래빌딩 3층에 위치한 보건산업혁신창업센터에서 개최된다. 

[바이오타임즈=심선식 기자] macsim18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