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10 (금)
CyberLink, CES 2020에서 FaceMe® AI 안면 인식 솔루션 선보이기로
CyberLink, CES 2020에서 FaceMe® AI 안면 인식 솔루션 선보이기로
  • 나지영 기자
  • 승인 2019.12.3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안면인식 기술 FaceMe는 여러가지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출처: CyberLink Corp 공식 홈페이지)
AI 기반 안면인식 기술 FaceMe는 여러가지 플랫폼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출처: CyberLink Corp 공식 홈페이지)

AI 및 안면 인식 기술의 선두주자 CyberLink Corp(5203.TW)가 CES 2020에서 FaceMe® AI 안면 인식 기술 응용 사례를 선보인다. 인증, 접근 제어, 안전, 보안, 방문자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는 FaceMe® 기술을 2020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되는 CES 2020에서 만날 수 있다.

FaceMe®는 다양한 생체 인증 파라미터를 활용한 AI 안면 인식 엔진으로, 뛰어난 정확성과 성능, 보안성과 응용 가능성으로 업계가 주목하는 기술이다. 2018년 말 FaceMe® 솔루션을 출시한 이래 CyberLink는 하드웨어 제조업체, 솔루션 공급업체, 시스템 통합업체 등 수많은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FaceMe® 기술을 IoT/AIoT 분야에 탑재해 왔다. CyberLink는 CES를 통해 이러한 응용 사례를 선보일 예정이다.

FaceMe®는 전 세계 최고 수준의 안면 인식 엔진이다. 정교한 엣지 기반 아키텍처는 수 밀리초 내에 생체 인식 데이터를 로딩할 수 있으며 다수의 플랫폼과 하드웨어를 지원한다. FaceMe®는 딥 러닝과 신경망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사람의 나이, 성별, 기분, 얼굴이 향하는 방향 등 다양한 데이터를 실제 얼굴 또는 녹화된 영상으로부터 인식할 수 있다. 화상 데이터베이스 LFW DB(Labeled Faces in the Wild)에서 99.82%의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NIST)에서 시행한 안면인식 공급자 테스트(FRVT)에서는 FRVT 1:1(WILD 1E-4) 부문에 참가한 업체 중 12위를 차지했다. FaceMe®는 보안 시스템, 매장 카메라, 스마트 도어 벨, 바디 카메라, 서비스 로봇 등 Windows, Linux, Android 및 iOS를 사용하는 다양한 엣지 디바이스와 하드웨어에 탑재할 수 있다.

CyberLink의 CEO 자우 황 박사는 “안면 인식 및 엣지 기반 Ai는 업계에서 가장 각광받는 기술이며, FaceMe®는 빠르게 변하는 고객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하고 정교한 생체 인식 솔루션”이라며 “CES 부스에서 FaceMe®의 놀라운 성능과 최신 엣지 기술에 대한 응용 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CyberLink의 선임 부사장 리처드 카리에르 역시 중화민국대외무역발전협회(TAITRA)의 초청을 받아 FaceMe® 솔루션이 이루어 낸 AI 기술 혁신을 발표하는 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이 행사는 만달레이베이 컨벤션 센터(Mandalay Bay Convention Center) Oceanside Ballroom F에서 2020년 1월 6일 CES 2020 기간 중에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