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7:50 (금)
인천경제청,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활성화 추진
인천경제청,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활성화 추진
  • 유국현 기자
  • 승인 2019.12.2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특화 집적시설 건립, 원부자재 국산화 등 기본계획 논의
인천경제자유구역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로고 (출처: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

[바이오타임즈]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2일 청사 투자상담실에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열고, 기업유치 기본계획과 클러스터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를 토대로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송도국제도시를 ‘바이오·헬스케어 클러스터’로 조성하는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최종보고회에서는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문헌조사, 전문가 자문, 국내 바이오·헬스케어 기업 설문조사 등을 통해 도출한 클러스터 내 신규 입주수요를 분석했다.
바이오벤처들이 연구개발에 전념할 수 있는 연구개발 특화 집적시설 건립, 원부자재 국산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시범사업 공동 연구개발(R&D) 프로그램 운영, 오픈 이노베이션 네트워킹 운영 등이 논의됐다.
인천경제청은 최종 보고회에서 논의한 주요사항을 반영해 2019년까지 연구용역을 마무리하고, 관계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활성화를 위한 기본계획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원재 청장은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 확대 조성의 핵심가치는 혁신과 동반성장으로서 선도기업, 학교, 병원, 벤처 등 클러스터 주체들의 혁신적 교류와 상호협력이 실현되는 완성형 생태계로 발전시키기 위해 경제청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바이오타임즈=유국현 기자] koreamna7@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