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10 (토)
Philips와 Humana, 엄선된 Medicare Advantage 멤버 대상 원격 모니터링 제공
Philips와 Humana, 엄선된 Medicare Advantage 멤버 대상 원격 모니터링 제공
  • 안선희 기자
  • 승인 2019.12.0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 이미지는 본문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음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위 이미지는 본문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음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필립스가 엄선된 메디케어 어드밴티지 (Medicare Advantage; MA) 환자들에게 두 가지의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미국의 보험사 ‘휴마나(Humana)’와 협력을 맺었다고 수요일 전했다. 이로써 휴마나의 케어 팀이 불필요한 병원 재방문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휴마나가 말했다.

첫 번째는 노인을 대상으로 지원되는 프로그램으로, 휴마나가 위험한 환경에 있는 멤버를 식별하고 그들에게 낙상 감지 등의 도구가 포함된 필립스의 라이프라인(Lifeline) 의료 경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라이프라인 서비스는 특정 휴마나 MA 서비스에서 제공될 예정으로, 재입원 가능성이 높은 회원들이 특히 초점으로 맞춰질 것이며, 의료진들이 노인들에게 보다 빨리 필요한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이에 관해, 회사들은 메디케어 수혜자의 57%가 병원에서 퇴원하지만 건강 전문가의 직접 모니터링은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언급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MA 멤버들 중 극심한 울혈성심부전증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원격 모니터링 서비스이다. 휴마나가 선별한 환자들은 체중계 및 혈압 모니터와 같은 측정 장치와 연결되는 태블릿을 제공 받아 헬스케어 관리자에게 매일 데이터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