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3 12:56 (금)
노이즈캔슬링 기능 탑재 신형 스마트 청진기 'Eko CORE 2세대'
노이즈캔슬링 기능 탑재 신형 스마트 청진기 'Eko CORE 2세대'
  • 안선희 기자
  • 승인 2019.11.28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든 청진기를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에코 코어 2세대 청진기 부착물 (출처: 에코 공식 홈페이지)
모든 청진기를 스마트하게 만들어주는 에코 코어 2세대 청진기 부착물 (출처: 에코 공식 홈페이지)

AI 기반의 심장 스크리닝 플랫폼을 갖춘 미국의 디지털 헬스 및 의료 기기 스타트업인 ‘에코(Eko)’가 노이즈 캔슬링과 소리 증폭 기능을 추가한 에코 코어(Eko CORE) 2세대의 출시를 발표했다. 2015년 출시된 에코 코어는 시중에 나와 있는 청진기 중 유일하게 HIPAA 호환 스마트폰 앱으로 심장 소리를 무선으로 스트리밍하고, 심장 소리를 환자의 전자 건강 기록(EHR)에 직접 통합한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한 에코 코어 2세대는 더 강력해진 소프트웨어와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바탕으로 의사와 간호사들이 심장 질환을 보다 효과적으로 판별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 강화되었다.

또한 에코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는 사운드 파형 및 음소음파 등의 사운드 데이터를 캡처, 분석, 및 공유할 수 있고, 원클릭 녹화 버튼을 사용하여 15초, 30초, 60초 또는 120초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다. 현재 FDA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에코의 스크리닝 알고리즘은 임상의가 흉부 심장 질환과 관련된 심장 소리를 분석하는 데에 도움이 될 것이다. 또한 임상의-환자간 혹은 세컨드 오피니언을 위한 임상의 간의 실시간 연결 기능을 제공하는 ‘에코 엔터프라이즈(Eko Enterprise)’ 계획을 통해 사용자 간의 라이브 스트림 사운드 공유를 할 수 있도록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본 제품을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코어 디지털 청진기는 249달러, 부착물은 199달러에 판매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