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2:05 (목)
AI 활용 신약개발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개설
AI 활용 신약개발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 개설
  • 안선희 기자
  • 승인 2019.10.0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 10월 8일까지 30명 선발
- 이론 교육・실습으로 실무형 인재 될 수 있어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 9월 진행한 ‘일반교육과정’에서 수강생들이 교육을 듣고 있는 모습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 9월 진행한 ‘일반교육과정’에서 수강생들이 교육을 듣고 있는 모습

[바이오타임즈] 서울 서초구 방배동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는 제약바이오기업 및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활용 신약개발 전문가 양성 교육과정’을 개설했다고 9월 27일 밝혔다. 교육생 모집기간은 이번달 8일(화)까지이며, 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전문교육과정은 신약개발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기획했다. 이를 위해 수강생들에게 최신 이론 교육과 함께 실습을 제공, 비전문가들도 단 기간 내에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육은 △딥러닝 개요 △머신러닝 △신경망기초 △컨볼루션 신경망(CNN) △순환신경망(RNN) △객체검출(Object detection) △시맨틱분할(Semantic Segmentation) △지도탐색&세그먼트 △생성모델(GAN) 등의 과목으로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전문교육과정은 실습을 통해 몸소 경험함으로써 현업에 돌아가 향후 IT 전문가들과 협업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며 “인공지능 활용 신약개발 분야의 최근 동향을 파악하고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 전했다.

한편, 센터는 이번 9월 신약개발의 대표적 주기별 적용사례(약물재디자인, 약물재창출)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일반교육과정’을 진행해 3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신청을 희망하면 한국제약바이오협회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바이오타임즈=안선희 기자] smbio.sunny@gmail.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