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0-21 18:59 (월)
성남시,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 성황리 종료
성남시,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 성황리 종료
  • 심선식 전문기자
  • 승인 2019.09.30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가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성황리에 종료했다

의료관광과 의료기술 자원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19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이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성남시청에서 열렸다.

전국지방자치단체규모로는 유일하게 개최된 이번 행사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시 의료관광협의회, 성남산업진흥원이 주관하였으며 국·내외 바이어, 산업관계자, 일반시민 등 2만여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하이메디, 성남(High Medi, Seongnam)’이란 주제로 △성남국제의료관광전 △성남의료기기산업전의 전문 전시회뿐만 아니라 △시민체험특별관 △대한물리치료사협회 경기도회 학술대회 △국제컨퍼런스 등이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하며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총 68개사 120부스가 참가하여 성남시청 내·외를 가득 채웠으며 전시기간 내내 의료기기·의료관광 국제컨퍼런스, 수출상담회, 성남의료관광팸투어 등이 이어졌다. 수출상담회에서는 해외 13개국 79명의 해외바이어 참가하여 2018년보다 49% 늘어난 400만달러의 계약추진 성과를 달성했다.

행사 야외에 마련된 시민특별체험관에서는 고령친화산업관, 뷰티특별관(주관: AVING), 디지털의료기기체험관을 주제로 지역 관련업체, 의료단체, 보건소 등이 참여해 일반시민에게 어려울 수 있는 의료·관광산업에 대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하여 호평을 받았다.

성남시는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통해 성남시의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고 지역 의료기관과 의료기기 제조업 등 협업을 강화해 의료산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바이오타임즈=심선식 전문기자] macsim181@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